용인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7일차

  • AD 소연기자
  • 조회 1657
  • 11
  • 2021.12.02 22:25
  • 문서주소 - http://yongintv.co.kr/bbs/board.php?bo_table=B01&wr_id=1591

용인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윤원균)는 지난 1일 용인도시공사, 용인시자원봉사센터, 용인시정연구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창식 의원은 용인도시공사에 시설관리 본부 조직 운영의 효율성 제고 및 중·장기적 미래 성장사업 발굴 및 대응 방안, 플랫폼시티 개발사업과 관련해 도시공사의 적극적인 역할을 강조하면서 개발 이익이 공원 등의 인프라 구축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1971053351_1638451501.18.jpg
용인시자원봉사센터에는 인건비·운영비 위주의 출연금 편성보다는 자원봉사센터의 목적과 기능에 맞는 사업 발굴 및 출연금 편성을 강조하고,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참여 자원봉사자 처우 개선 및 봉사활동 기본 매뉴얼 마련을 요구했다.

전자영 의원은 용인도시공사에 도시공사의 수수료 위주의 수익구조를 탈피한 다각적인 방안과 도시공사 비상임이사 추천 및 선임 기준 마련을 요청했다.

 

용인시정연구원에는 연구 과제들이 실질적으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과 예산과 조직이 분리되어 있는 민주시민교육센터에 대한 구조적 개선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김진석 의원은 용인도시공사에 도시공사의 합리적이고 공정한 인사 규정 마련과 부채 비율과 연계된 대행사업의 시기 및 적정성에 대한 종합적인 진단을 요구하고, SK 하이닉스 반도체 산단 내에 수용되는 지역주민의 피해 최소화 방안과 업무추진비 성격에 맞는 세부 항목 마련을 요청했다.

용인시자원봉사센터에는 자원봉사자 가맹점 할인 혜택에 대한 전반적인 모니터링 및 홍보 방안 수립과 공사 물품·용역 수의계약 시 계약기준 마련을 주문했다. 또한,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에 업무 매뉴얼 책자를 확대 배부하고, 사업별·월별·분기별 진행 사항 점검을 요구했다.

 

김운봉 의원은 용인도시공사에 자동차 보험 계약 시 공정하고 객관적인 기준에 의거한 계약 추진과 조직 사기 양양 및 결속력을 높이는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용인시자원봉사센터에는 업무추진비 사용 기능에 적합하게 사용하고, 개인별로 균등한 자원봉사 활동 배정 및 운영을 요청했다. 또한, 자원봉사증 제작 기준을 마련하고, 시민이 필요로 하는 자원봉사단체(청소단체 등) 신설 운영을 당부했으며, 자원봉사 단체 관리 운영 기준 마련을 요구했다.

 

용인시정연구원에는 각종 연구 용역 추진 시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연구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김희영 의원은 용인도시공사에 각종 위원회의 위촉직 위원의 다양성 확보, 관계 법령 및 규정 준수를 강조하고, 통합 채용에 대비한 조직진단 등 대응 방안 마련 과 플랫폼시티 개발 사업과 관련해 철저한 광역교통 계획 수립을 요청했다.

 

용인시자원봉사센터에는 자원봉사 교육 강사단 활동 활성화 방안과 우수자원봉사자에 대한 형식적인 표창 수여가 아닌 실질적인 인센티브 부여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또한, 전문 자원봉사 아카데미 운영 활성화 및 지역사회 연계 활동 강화와 자원봉사 단체 관리 운영 기준 마련을 요청했다.

 

특히, 용인시정연구원의 감사에서 민주시민교육센터장 채용 시기, 적정성 검토 및 양질의 교육을 할 수 있는 방안 마련과 종합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촉구했다. 또한, 예산 수립 및 결산을 철저히 해 예산의 부당 사용이 없도록 각별한 주의를 요구하며 질타했다.

 

황재욱 의원은 용인도시공사에 플랫폼시티 개발사업과 관련해 철저한 광역교통 계획 수립을 강조하고, 플랫폼시티 개발 구역 내 소외되는 시민들이 없도록 토지주에 대한 보상을 철저히 할 것을 주문했다.

윤원균 의원은 용인도시공사에 자연휴양림 위수탁관리 전환에 따른 인력관리 및 위수탁 계약에 대한 전반적인 계약 내용 검토를 요청했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