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의회,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용인시 선정 환영 성명서 발표

  • AD 소연기자
  • 조회 866
  • 11
  • 2023.03.17 22:07
  • 문서주소 - http://yongintv.co.kr/bbs/board.php?bo_table=B01&wr_id=1816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는 17일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용인시 선정 환영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번 성명서는 지난 15일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일대를 국가산업단지 후보지로 선정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나타내기 위해 발표됐다.

1971055456_1679058426.39.jpg
이 자리에는 윤원균 의장을 비롯해 김운봉 부의장, 장정순, 황재욱, 김상수, 김진석, 이창식 의원 등이 참석했다.

 

윤원균 의장은 성명서를 통해 "용인시의 산단 후보지는 기존 반도체 생산단지인 기흥, 화성, 평택, 이천과 연결해 세계 최대의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를 구축하기 위한 구상으로 산단 후보지 인근에는 도심융합특구, 소부장특화단지, 스마트혁신도시 등을 지정할 계획"이라며, "이는 원삼면의 SK반도체 클러스터에 이은 또 하나의 미래 먹거리 산업단지가 탄생한 것으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용인시가 세계 최고의 반도체 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의회는 기업과 주민, 용인시의 입장에서 가장 좋은 방법을 생각하고 방안을 만드는데 집행부와 함께 고민하고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용인시를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도시로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용인시 선정 환영 성명서

용인시의회는 지난 15일 정부가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일대를 국가산업단지 후보지로 지정하고 민간투자를 바탕으로 한 세계 최대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를 조성하기로 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용인시의 산단 후보지는 기존 반도체 생산단지인 기흥, 화성, 평택, 이천과 연결해 세계 최대의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를 구축하기 위한 구상으로, 산단 후보지 인근에는 도심융합특구, 소부장특화단지, 스마트혁신도시 등을 지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는 원삼면의 SK반도체 클러스터에 이은 또 하나의 미래 먹거리 산업단지가 탄생한 것으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용인시가 세계 최고의 반도체 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산단을 조성하기까지 교통, 상하수도, 전력 등 인프라 시설과 배후도시 건설 등을 추진함에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고 예상치 못한 난관에 부딪힐 수도 있을 것입니다.

 

용인시의회는 기업과 주민, 그리고 용인시의 입장에서 가장 좋은 방법을 생각하고 방안을 만드는데 집행부와 함께 고민하고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용인시를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도시로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3.  3.  17.

용인특례시의회 의원 일동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