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시민들의 삶 윤택하게 하는 일에 최선 다해주셔 감사"

  • AD 소연기자
  • 조회 571
  • 2023.03.08 01:07
  • 문서주소 - http://yongintv.co.kr/bbs/board.php?bo_table=B05&wr_id=1045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7일 시청 3층 비전홀에서 열린 '2022년 용인시 주민자치센터 운영 종합평가' 우수 주민자치센터를 시상했다.

2022년 용인시 주민자치센터 종합평가는 주민자치센터가 설치돼 운영 중인 31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1971055456_1678205243.29.jpg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진행된 평가는 각 구청 담당부서에서 현장 확인으로 1차 평가를 진행하고, 주민자치 외부전문가 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2차 평가를 진행했다.

최우수상은 상현1동 주민자치센터가 차지했다. 상현1동은 지역 어르신을 위한 '꽃보다 청춘 대학', 독서문화프로그램인 '책과 노니는 온마을 북적북적' 등을 운영하고 있다.

 

마을 문제를 함께 소통하고 고민하는 마을총회를 여는 등 도시형 커뮤니티 주민자치센터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은 주민자치센터운영 분야와 특성화사업 분야로 나눠 선정했다.

 

주민자치센터운영 분야에선 포곡읍, 양지면, 유림동, 풍덕천2동이 우수상을 받았다.

특성화사업 분야에선 상갈동, 동백2동, 보정동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주민자치연합회에서 우리 용인의 각 지역에 시민들을 위해 헌신적인 활동을 해주시고 있다. 오늘 수상하신 분들은 모두 축하드린다”며 “시민들을 위해 솔선수범해서 봉사활동을 하고, 시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집행하는 일이 많은 수고스러움이 있음에도 봉사로 생각하시며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윤택하게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계셔 감사하다는 말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상일 시장은 “시에서도 주민자치연합회 활동을 더욱 응원해드릴 생각이다. 시민들을 위한 주민자치활동이 더욱 장려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활동을 하시다 불편함이나 어려움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말을 마무리했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