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2023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보고회 개최

  • AD 소연기자
  • 조회 740
  • 2023.11.26 21:55
  • 문서주소 - http://yongintv.co.kr/bbs/board.php?bo_table=B05&wr_id=1173

?올해 성과 공유하고 우수 협의체 사례 발표우수 협의체?유공자 표창 등 -

이상일 시장, “여러분 가슴 속 사랑의 씨앗이 어려운 이웃에 희망의 꽃으로 필 것”-

 1971055456_1701003304.11.jpg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24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38개 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 한해 성과를 공유하는 활동보고회를 열었다.

 1971055456_1701003319.31.jpg
이날 행사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한숙희 용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38개 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지역 사회 발전과 복지사각 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온 유림동(유림동 행복 나눔 프로젝트), 신갈동(홀로 가구 맞춤 행복 지원), 풍덕천2(청춘씨네), 서농동(사랑의 고구마 나눔 농사 일기)의 지역사회협의체 특화 사업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단체 부문 표창을 받았다.

 

이와 함께 오길환(포곡읍), 전연수(모현읍), 이연선(원삼면), 박승만(양지면), 노영희(중앙동), 홍현숙(유림동), 고광현(동부동), 우재혁(신갈동), 권영지(서농동), 홍승모(구성동), 문석수(마북동), 허정숙(동백1), 홍종락(동백2), 윤미숙(동백3), 장일문(풍덕천1), 오분례(풍덕천2), 박순구(죽전2), 나현희(죽전3), 변순옥(상현2) 19명이 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이날 38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 해 동안 활동 해온 영상을 상영하고, 유림동, 신갈동, 포곡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수사례 발표를 했다.

 

올 한해 용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전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컨퍼런스에서 최우수상(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고, 포곡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경기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에서 우수상(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한숙희 용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올 한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실천 캠페인부터 다양한 특화 사업들까지 읍??동 협의체의 활동과 원활한 운영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주신 위원들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우리가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것이 시민을 비롯한 우리 모두의 행복이라는 점을 염두에 두고 21세기형 공동체의 좋은 모델을 만드는 활동을 하도록 내년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우리 용인특례시가 좀 더 마음 놓고 살 수 있는 도시, 따뜻한 도시가 되어 가는 것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한 협의체 위원들의 활약 덕분이라며 여러분 가슴속에 있는 사랑의 씨앗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의 꽃으로 피어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여러분들의 지혜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지역 내 대학들과 협업해 복지 아카데미도 열고 중장년층 1인 가구 지원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올 한해 마무리 잘 시고 내년에도 더욱 활발하게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