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성기)이 18일 오전 11시 복지관 강당에서 개관 5주년 기념식을 연다.
이번 기념식은 복지관 개관 5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사업성과를 널리 알리고, 지역사회에서 장애인 복지 중심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행사는 지역인사, 관계기관장, 장애인,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식전행사, 5주년 기념식, 자원봉사단과 복지관 이용고객 모니터링단인 ‘가온길’ 발대식, 화합의 페스티벌, 어울림 퍼즐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념식은 기념사, 축사, 장애인 복지 유공자 표창, 개관 5주년 영상 등으로 이어지며, 식후행사로 진행되는 ‘화합의 페스티벌’에서는 얼음위에 오래 버티기, 물 풍선 받기, 쿠키트리 시식회, 팥빙수 만들기 등을, 대형 ‘어울림 퍼즐’에서는 장애인 가족과 장애아동, 자원봉사자, 후원자 등이 함께 복지관 전경과 멘트를 넣은 사진을 퍼즐로 만들어 맞춰가는 행사도 벌인다.
특히 식전 행사에서는 자매결연 단체인 용인예총의 수지여성합창단 공연이 펼쳐지며, 북 아트, 정크공예, 문화교실 등을 열어 복지관 장애인이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 숨겨 두었던 재능을 뽐낸다.
기념행사 전날인 17일에는 지역사회와의 소통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 주민을 대상으로 복지관 ‘오픈데이’를 열어 장애인 에티켓, 시각장애인견 체험 등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행사가 선보이며, 개그우먼 김보화가 ‘성공을 부르는 웃음을 웃어라’는 주제로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삶의 중요성에 대한 특강을 펼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장애인종합복지관 운영지원팀 031-320-4800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