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즐기고, 나누고, 표현하는

  • AD 소연기자
  • 조회 2015
  • 2015.11.01 19:34
  • 문서주소 - http://yongintv.co.kr/bbs/board.php?bo_table=B06&wr_id=644

     

-2015 용인 학생 평화?예술 어울림 한마당공연-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최종선)은 관내 초,,,특수학생 2600여명이 참가하는 문화예술 축제인 ‘2015 용인 학생 평화?예술 어울림 한마당공연 행사를 28()부터 30()까지 용인시 문예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용인 학생 평화?예술 어울림 한마당은 함께 즐기고, 나누고, 현하는 문화예술 활동의 장을 마련하여 청소년들의 잠재된 예술적 끼를 마음껏 발휘하고 문화감수성을 내면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미술전시와 공연 부문으로 나누어 개최되고 있다.

    28()부터 30()까지 용인시문예회관에서 개최하고 있는 문화예술 공연 부문에는 관내 초, , , 특수학교 학생 2500여명이 합창, 합주, 국악, 댄스, 밴드 등의 부문에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예술적 재능과 끼를 아낌없이 발휘할 예정이다.

    공연 행사에 참가했던 한 학생은 연습할 때는 힘들 때도 있었지만 아름다운 소리를 만들기 위해, 친구와 마주보며 소리를 맞추어 나갈 때 우리가 하나 되는 것 같은 평화로운 느낌을 받았다고 하였으며 많은 팀들이 공연하는 모습을 보면서 각 팀마다 오늘 공연을 위하여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을 지가 마음 속에 그려졌다고 말해 문화예술을 통한 공감과 소통의 중요성을 일깨우게 하였다.

     지난 21()부터 22()까지 이틀간 기흥역에서 개최된 미술전시회는, 기흥역을 이용하는 일반 시민들에게도 자연스러운 관람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운으로써 용인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최종선 교육장은 지성, 인성, 감성이 조화를 이루는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잠재된 저마다의 재능을 발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교 문화예술교육은 더욱 확대되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