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문화예술의 미래, 무대를 사랑하는 청춘들을 위한 무료 교육
무대예술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함께 배울 수 있는 기회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정찬민)은 제1기 무대예술연수생 입교식을 7월 3일(월) 오전 9시 30분 용인문화재단 이벤트홀에서 진행했다. 공연계의 무대예술 전문 인력 확충을 목표로 실시되는 ‘무대예술연수생’은 용인포은아트홀과 큰어울마당, 작은어울마당 등에서 공연을 제작할 때 이루어지는 무대 스태프의 업무를 현장 위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1기 무대예술연수생은 무대기계, 무대감독, 무대조명, 무대음향 등 4개 분야로 나눠 각 4명씩 총 16명이 선발되었으며, 7월 3일 입교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8월 25일까지 총 8주 동안 진행되는 과정(이론교육 2주, 실무교육 6주)에 참여하게 된다.
무대예술연수생 교육내용은 기획자, 마케팅 전문가 등 예술행정 분야 전문가와 연출, 기술감독, 무대감독, 음향 디자이너, 영상 디자이너, 조명 디자이너 등 국내 최고의 공연계 인사들이 참여하는 이론 교육을 비롯해, 뮤지컬 ‘영웅’,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아이스발레단의 ‘백조의 호수’, ‘용인 영 뮤지컬 페스티벌’ 등 용인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모든 공연에 참여하여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실무교육으로 나눠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사항은 ? 용인문화재단 무대기술팀 031-260-3341 로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