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코딩전문가양성 심화 과정 31명 수료

  • AD 소연기자
  • 조회 1499
  • 2020.11.04 21:48
  • 문서주소 - http://yongintv.co.kr/bbs/board.php?bo_table=B21&wr_id=217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김병현, 이하 진흥원)은 지난 4일 기흥구 동백 쥬네브문월드에 있는 드림코딩교육센터에서 ‘코딩전문가양성 심화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수료식 축하 영상을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의 문제해결과 창의적 아이디어 도출에 필요한 코딩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수료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길 격려했다.

 

올해로 4년째 맞이한 코딩전문가 양성과정은 지역 내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관내 미취업 청년과 여성을 대상으로 스크래치, 피지컬컴퓨팅 코딩, 앱 인벤터, 교수법 등을 교육했으며, 수강료 및 재료비는 모두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월부터 4개월 동안 기본과정 및 심화 과정으로 나뉘어 총 200시간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온/오프라인(드림코딩교육센터)을 병행하여 실시했다. 진흥원은 교육생의 출석률과 평가 등의 통해 수료생을 선발하고, 수료증을 수여했다.

 

수료자를 대표한 조수연, 김보미, 이경희 수료생은 ‘경력단절 여성으로서 걱정도 앞섰지만, 강사님들의 열의와 훌륭한 교육 콘텐츠 덕에 무사히 과정을 마칠 수 있었으며, 용인시민이라는 자부심 갖게 되었고 여기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용인시 지역발전에 큰 보탬이 되고 싶다며’ 수료 소감을 밝혔다.

진흥원은 코딩전문가 양성과정이 관내 경력단절 여성 및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취업교육과 사회 재진출에 대한 기회가 되어 관내 일자리 창출에 적극 이바지할 수 있도록 더 내실 있는 사업으로 발전시키겠다고 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사항을 준수하여 ‘코딩전문가양성 심화 과정’ 수료생 31명을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