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진흥원, 창업맞춤형사업 창업기업 선정 및 지원 추진

  • AD 소연기자
  • 조회 3201
  • 2015.10.26 20:40
  • 문서주소 - http://yongintv.co.kr/bbs/board.php?bo_table=B21&wr_id=47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박재신, 이하 진흥원)은 지난 6월 중소기업청의 창업맞춤형사업화 지원사업(이하 창업맞춤형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창업맞춤형사업은 특화분야(정보통신, 전기·전자, 기계소자)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창업공간 제공 실습 중심의 교육 초기 컨설팅 시장전문가의 집중 멘토링 국내외 네트워킹 및 데모데이 등을 통해 실질적인 창업 성공과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수행하고 있다. 협력기관을 통해 선정된 창업기업에게 직접투자와 투자연계를 추진할 계획으로 지속적인 협업을 수행해 오고 있다.

1, 2차 모집 기간에 신청한 창업기업 중 서류평가 및 발표평가를 통해 총 11개사가 선정되었다. 평가에서는 시장전문가와 기술전문가를 평가위원으로 구성하고 창업자의 역량 및 의지, 사업성, 차별성 등의 항목으로 평가하여 창업 성공 가능성이 높은 창업기업을 선정하였다.

진흥원은 발표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서류평가에 합격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프리젠테이션 멘토링을 지원하였다. 이를 위해 프리젠테이션과 IR 전문가를 섭외하여 2차 발표평가와 동일한 조건으로 발표평가 리허설을 진행하였으며 각 창업기업별로 발표내용, 자세 및 구성 등에 대한 개선점을 자세하게 멘토링하였다. 본 멘토링 서비스에 참석한 한 창업자는 프리젠테이션 전문가가 지적한 내용을 참고하여 발표 연습한 결과 발표평가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 발표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였으며 진흥원에서 제공한 멘토링 서비스에 큰 만족감을 보였다.

최종 합격한 창업기업은 시장전문가의 전문 멘토링 서비스 및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특화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기업 홍보 및 투자연계와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재신 원장은 진흥원은 우수한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용인만의 차별화된 창업프로그램을 통해 창업활성화의 성공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3차 모집에 신청한 창업기업은 현재 평가 중에 있으며 10월 안에 최종 선정될 예정이며, 4차 모집 신청서는 창업넷(www.startup.go.kr)에서 101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창업맞춤형사업 담당자(031-323-4660)에게 문의하면 된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