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愛 팜스쿨에서 농장체험 하세요!

  • AD 소연기자
  • 조회 278
  • 2012.08.10 19:58
  • 문서주소 - http://yongintv.co.kr/bbs/board.php?bo_table=cheoingu&wr_id=555
 
- 가족이 함께 버섯수확, 연근캐기, 곤충체험 등 -
 
용인시 건강가정지원센터가 「가정과 사회가 함께하는 토요학교」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자연愛 팜스쿨’의 3기 참여 10가정을 13일부터 모집한다.
 <?xml_namespace prefix = o /?>
자연愛 팜스쿨은 가족이 함께하는 자연친화적 인성교육을 목표로 도시농업체험과 자연체험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도농복합도시 용인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가족이 함께하는 농장수업을 실시, 자녀의 인성 함양과 부모 자녀 간 관계개선을 도모하는 것이다.
 
3기 가족은 9월 1일 처인구청 3층에 위치한 건강가정지원센터 교육실에서 가족텃밭 만들기 강좌에 참여한다. 가족그림일기도 쓰고 엽채류 모종을 심은 텃밭 상자를 만들어 가져갈 수 있다. 9월 8일에는 원삼면 학일리 학일마을에서 버섯수확체험에 참여하게 된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희망 가정은 용인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yongin.familynet.or.kr) 에서 신청서를 받아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저소득.한부모.조손 가정의 경우 우선 접수대상이다. 참가비 무료.
 
자연愛 팜스쿨은 가족과 함께 도시농업과 농장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8월 4일부터 10월 27일까지 초등학생 자녀를 둔 60가정을 모집해 총6기(기수별 10가정)에 걸쳐 운영되고 있다. 엽채류 농장, 곤충, 버섯수확, 연근캐기, 고구마 농장 체험등을 진행한다. 2기 「가정과 사회가 함께하는 토요학교」 팜스쿨은 8월 18일과 25일, 센터 교육실과 양지면 숲속 곤충마을에서 열린다.
 
용인시의 「가정과 사회가 함께하는 토요학교」는 지난 5월 교육과학기술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를 지원받아 올해 첫 시행하는 사업이다. 지역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학교 밖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가정과 사회의 교육 참여를 늘려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는 토요일 교육 안전망을 구축하려는 게 목적이다.
 
기타 자세한사항은  용인시건강가정지원센터 031-323-7181로 하면된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