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티비종합뉴스]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 운영

  • AD 소연기자
  • 조회 347
  • 2024.01.01 21:41
  • 문서주소 - http://yongintv.co.kr/bbs/board.php?bo_table=cheoingu&wr_id=6080

- 누적 방문객 10만명 넘어다양한 체험할 수 있는 다섯가지 프로그램 마련 -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은 내년 1월부터 2월까지 지역 내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1971053401_1704112859.24.jpg
교육관이 준비한 프로그램은 아름다운 우리 도자’, ‘신나는 우리 놀이: , 쌍륙, 고누’, ‘처인성공예스쿨: 새해복, 한아름 담아요!’, ‘입춘맞이: 안녕, 따뜻한 봄맞이’, ‘정원대보름 : 보름달빛 가득한 우리집5개다.

 

아름다운 우리 도자는 고려부터 조선시대까지 도자기 역사를 간략하게 파악할 수 있는 문화유산 관련 교육이다. 청자, 분청사기, 백자의 차이점과 다양한 문양을 파악하고 이름을 쉽게 읽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신나는 우리 놀이: , 쌍륙, 고누는 판을 사용하는 놀이로 참가자들은 놀이 방법과 규칙을 배울 수 있으며, 유사한 세계 각국 놀이와 비교하는 시간도 갖는다.

 

분기별로 이어지는 처인성공예스쿨새해 복, 한아름 담아요!’를 주제로 열린다. 섣달 그믐날부터 정원 초하룻날까지 복을 기원하며 걸어둔 복조리 등 전통 공예를 1월 중 4회에 걸쳐 체험할 수 있다.

 

전통 절기와 관련된 교육프로그램 2건은 2월 중 진행된다. 대표 절기 중 하나인 입춘을 맞아 문 앞에 붙여 놓는 입춘첩을 이해하고 만들어보는 안녕? 따뜻한 봄맞이는 봄과 관련된 절기와 다른 나라의 봄맞이 행사를 알아보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정월대보름맞이 교육프로그램인 보름달빛 가득한 우리집은 정월 대보름의 유래와 의미를 배우고, 놀이와 음식 등 자료를 활용하는 수업으로 마련됐다.

 

참가자는 용인시 통합예약 홈페이지(https://www.yongin.go.kr/resve/index.do)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 관계자는 용인 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어린이들과 시민들의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전통 문화 및 절기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길 바란다어느덧 프로그램 누적 참가자가 10만명을 넘어선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은 수준 높은 전시콘텐츠와 다양하고 알찬 교육프로그램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24월 개관한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은 올해 5만여명이 방문하는 등 누적 방문객 10만명을 넘기며 새해를 맞이하게 됐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