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내동마을 가을꽃송이 축제에 오세요

  • AD 소연기자
  • 조회 265
  • 2012.09.16 00:01
  • 문서주소 - http://yongintv.co.kr/bbs/board.php?bo_table=cheoingu&wr_id=646
- 22∼23일 체험과정, 먹거리, 공연 등 풍성 -
 
- 농촌체험관광 활성화 일환 처음 개최 -
 
용인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처인구 원삼면 사암리 소재 농업기술센터 경관단지와 마을기업 및 지역농업특성화 마을인 내동마을에서 ‘제1회 내동마을 가을꽃송이 축제’를 연다.
  <?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약 1,600여명의 시민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축제는 지역농업특성화 4개 마을 중에서 내동마을의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체험행사를 펼쳐 마을의 자체 체험프로그과 관광상품을 홍보하고 판매도 해 주민 스스로 자립능력을 높이고 소득을 증대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한다.
 
가을 꽃송이 축제에서는 황화코스모스가 만발한 경관농업단지에서 경치를 감상하고 꽃풍경과 함께 마을풍경을 그리는 풍경그리기 대회가 열리고, 꽃향기를 맡으며 체험하는 연근캐기, 동아밧줄·제기·조리·빗자루·꽃풍선·연잎차·연근 장아찌·솜사탕 만들기, 이영엮기·또아리·용마루를 만드는 볏짚체험, 꽃물들이기, 연근도장찍기, 떡메치기, 초콜릿 만들기 등 다채로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 연잎칼국수, 연잎밥, 연잎비빔밥, 떡볶이, 솜사탕, 바비큐 등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고 팀 및 가족대항 줄넘기대회, 제기차기대회, 보물찾기, OX퀴즈대회 등 문화행사도 연다.
 
체험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나 2,000원∼10,000원 이내 소정의 체험료를 받는다. 연근수확체험은 장화, 장갑, 여벌 옷을 미리 준비해아 하며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할 계획이다. 내동마을 풍경그리기대회는 스케치북과 크레파스를 개별 지참해야 하며 대회 입선작은 경관농업단지 관람로에 전시하게 된다.
한편 승용차로 오는 시민은 농촌테마파크내 농경문화전시관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며 농경문화전시관에서 내동마을까지 가는 트렉터 마차를 운영한다.
깉 자세한사항은 용인시농업기술센터 농촌테마과 031-324-4066, 내동마을 010-3786-6792로 하면된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