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에 용인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성금 1000만원 기탁

  • AD 소연기자
  • 조회 342
  • 2024.11.13 14:37
  • 문서주소 - http://yongintv.co.kr/bbs/board.php?bo_table=cheoingu&wr_id=6694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 수익금, 지역 학생들 꿈과 미래 응원하는 장학사업으로 환원 -

-안정적인 지역 농산물 학교 급식 공급과 농업인 소득 증대 방안 논의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역 내 학교에 친환경 우수농산물을 공급하는 용인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13일 밝혔다.

 3717431399_1731476252.33.JPG
용인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홍재범 대표이사와 박종복 농협중앙회 용인시지부장, 오태환 원삼농업협동조합장, 이호재 남사농업협동조합장은 12일 시청을 방문해 이상일 시장을 만나 지역 내 학생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을 전달했다.

 

용인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지난해 1000만원을 기탁한 데 이어 올해도 학교급식 사업을 통해 얻은 수익금 일부를 성금으로 기탁했다. 이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사랑의열매’를 통해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지원된다.

 성금 기탁에 이어 이 시장은 홍재범 대표이사를 비롯해 간담회에 참석한 인사들과 지역의 농산물이 학교급식에 안정적으로 공급되고, 농업인의 소득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이상일 시장은 “지역 내 학교에 안전한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는 용인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 대한민국과 용인의 미래인 학생들을 위해 성금을 기탁한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학교급식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용인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 앞으로도 많은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용인의 처인구 이동·남사읍에 조성 중인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와 원삼면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에 투입되는 인력과 완공 후 기업이 입주하면 용인의 농·축산물의 소비와 농가의 수익이 증가할 것”이라며 “용인특례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축산품의 품질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겠다”고 했다.

 

홍재범 용인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이사는 “올해 학교급식에 식재료를 공급하면서 얻은 수익을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위한 장학사업으로 사회에 환원하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지역 농가들의 안정적인 농업 활동을 위해 용인특례시도 많은 관심을 두고 지원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