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제1기 남사노인대학 입학식 열려

  • AD 소연기자
  • 조회 98
  • 2025.04.06 19:45
  • 문서주소 - http://yongintv.co.kr/bbs/board.php?bo_table=cheoingu&wr_id=6888

- 이상일 시장 배움 통해 더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 되시길”-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남사읍 주민자치센터 3층 대강당에서 1기 남사 노인대학 입학식이 열렸다고 6일 밝혔다.

 3717431399_1743936307.27.jpg
이날 입학식에는 노인대학 입학생 110명을 비롯해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남기화 노인대학장, 이인영 노인회장, 김영민 도의원, 이진규?남홍숙 시의원 등이 참석해 남사 지역 노인 평생학습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3717431399_1743936319.12.jpg
남사노인대학은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 30회에 걸쳐 노래교실, 핸드폰 활용 교육, 안전 교육, 요가 등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축사를 통해 노인대학이 개교하고 입학하는 오늘, 평생학습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직접 느낀다배움은 끝이 없고, 배우는 기쁨은 나누면 더 커진다. 노인대학에서 얻는 지식과 경험이 서로를 더 끈끈하게 이어주고, 일상을 더 풍요롭게 만들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시는 지난해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인증을 받았는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노인일자리 확대, 스마트 경로당 조성, AI 노인돌봄서비스 용인 실버케어 순이업그레이드, 동행서비스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는 것이 평가를 받은 것 아닌가 생각한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좋은 정책을 계속 발굴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초대 노인대학장으로 위촉된 남기화 학장은 첫 학기를 맞은 만큼 의미 있고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해 어르신들이 즐겁게 참여하실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로당 운영과 어르신 복지 향상에 기여한 김영목 각궁경로당 회장과 이종길 한숲시티2단지 경로당 회장에게 용인특례시장 표창이 수여됐다.

 

이상일 시장은 입학식 후 인간의 상상력과 그림의 세계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했다. 이 시장은 화가들의 상상력이 미술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여러 화풍을 낳는 것을 각종 그림을 보여주며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노인대학이 어르신들의 삶에 활기를 더하고, 건강한 노후를 설계할 수 있는 좋은 배움터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