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상담관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 개관

  • AD 소연기자
  • 조회 3355
  • 2016.05.30 00:43
  • 문서주소 - http://yongintv.co.kr/bbs/board.php?bo_table=sujigu&wr_id=1303

 -지역 청소년에게 풍성한 진로교육과 체험 제공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정찬민) 용인시청소년상담관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가 지난 525() 개관행사로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는 청소년이 긍정적 자기인식과 직업세계의 이해를 통해 자기주도적인 진로 역량을 강화하여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진로·직업 지원체제 구축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수지구청에서 열린 개관식에는 정찬민 용인시장을 대신하여 김남숙 수지구청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청소년 및 교사, 학부모 등이 참석하여 진로체험지원센터의 개관을 축하하였다. 또한 이 자리에서 청소년의 꿈과 미래 설계 지원을 위해 코레일 수도권동부본부를 비롯한 7개 기관 및 기업과의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같은 시간에 수지구청 광장에서는 청소년 진로박람회가 열려 무인항공조종사, 쇼콜라티에, 버그푸드개발자 등 28개의 다양한 전문직업인 체험부스에 2,000여명의 지역 청소년이 참여하여 수지구청 광장을 가득 채웠다. 

청소년 진로박람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평소에 알지 못했던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우리나라 청소년 교육의 패러다임이 입시위주의 교육에서 진로 탐색 및 계기 제공으로 변화하고 있고, 2016년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가 관내 청소년에게 다양한 진로 직업 정보 및 체험환경 지원을 위한 통합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 사회의 전문적인 인적, 물적 자원 네트워크를 통한 진로 환경 허브기능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기타 자세한사항은 용인시청소년상담관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031-328-9843 로하면된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