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구, 민원처리 지연 완전 차단한다

  • AD 소연기자
  • 조회 2813
  • 2012.08.04 15:14
  • 문서주소 - http://yongintv.co.kr/bbs/board.php?bo_table=sujigu&wr_id=241
 
- 상반기 민원처리 지연 제로화 달성 -
 
용인시 수지구가 올해 상반기 민원처리 지연을 사전 차단해 민원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xml_namespace prefix = o /?>
수지구는 지연 없이 신속․정확한 민원처리가 시민을 위한 진정한 친절 서비스라는 인식 아래 지난 4월 4일부터 민원처리 지연 제로화를 추진해왔다.
 
구에 따르면 지난 4월 4일부터 7월 말 현재까지 모두 2만 5466건의 민원을 접수, 총2만5120건을 처리했으며 346건은 처리 중으로 단 한건도 지연이 발생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민원처리 담당자들이 민원처리를 앞당겨 처리하여 민원처리 기간 단축 효과도 도출했다.
 
수지구는 민원처리 지연 제로화를 위해 △민원업무 우선처리 정착을 위한 민원담당자 교육 △‘민원 Time-Check’스티커 부착을 통한 행정망 민원처리 사전경고시스템 활용도 제고 △부서별 일일 즉결민원 관찰 시스템 운영 △불합리한 결재, 전결 규정 등 민원처리 절차상의 문제점 개선 등 다각적인 방안을 시행해 왔다.
 
구 관계자는󰡒민원처리 시 기한을 지키는 것이 행정 신뢰도를 높이는 첫걸음󰡓이라며 󰡒하반기에도 민원처리 지연 완전 제로화를 위한 담당공무원 교육 및 실시간 민원 모니터링을 강화해 친절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로 행정 서비스 질을 향상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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