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초등생 대상 겨울방학 독서 교실·특강 참가자 모집

  • AD 소연기자
  • 조회 5129
  • 2022.12.10 00:53
  • 문서주소 - http://yongintv.co.kr/bbs/board.php?bo_table=sujigu&wr_id=2412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겨울방학을 앞둔 초등학생을 위해 독서 교실과 방학 특강을 마련해 오는 20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독서 교실과 방학 특강은 내년 1월2일부터 2월10일까지 용인중앙·포곡·동백·모현·보라·남사·서농·수지·구성·죽전·기흥·흥덕·상현·성복·청덕 등 관내 15개 공공도서관에서 진행된다.

 1971053376_1670601204.77.jpg
독서 교실은 저학년(초1~2)과 고학년(초3~4) 2개 반으로 나눠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선정해 함께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하면서 독서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도록 진행한다. 특강은 도서관별로 다채로운 분야가 마련됐다.

용인중앙도서관은 그림책을 활용해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끼고 문해력을 키울 수 있는 ‘문해력 쑥쑥 말놀이 글놀이(초1~2)’가 운영된다.

 

포곡도서관은 세계 유명 화가의 작품을 배워보는 ‘미술로 꽁냥꽁냥(초1~3)’과 다양한 주제의 실험을 해 볼 수 있는 ‘실험으로 깨치는 STEAM 융합과학(초4~6)’이 운영된다.

 

동백도서관은 블록으로 과학적 원리를 익히고 구현하는 ‘블록으로 배우는 창의융합 코딩(초1~2)’, 모현도서관은 세계사의 흐름을 배우고 만들기를 통해 시대를 이해해 보는 ‘한 발 두 발 세계역사(초3~4)’가 마련됐다.

 

수지도서관은 보드게임으로 생활 속 경제의 개념을 쉽게 배워보는 ‘경제야 놀자(초2~3)’와 기흥도서관은 영어 원서를 읽고 독후활동을 하는 ‘영어 동화 스토리텔링(초2~3)이 개설됐다.

 

흥덕도서관은 그림책으로 ‘관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키워주는 ‘빛나는 새 학기를 응원해(초3~4)’와 책 놀이로 자신감을 키우고 새 학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책아~도와줘!(초1~2)’가 운영된다.

 

상현도서관은 책과 만들기 활동을 통해 조선 시대를 이해해 보는 ‘조선에서 만난 선비와 임금(초1~2)’이 마련됐고 성복도서관은 그림책을 통해 건축의 기본 개념을 익히고 직접 집을 만들고 도시를 계획해 보는 ‘나만의 도시 만들기(초1~2, 초3~4)’가 준비됐다.

 

관내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강좌에 참여할 수 있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초등학생들이 방학 동안 책에 흥미를 느끼고 문해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책과 함께 즐겁고 알찬 겨울방학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