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환경교육 활동가 역량강화 심화교육 성과공유회 개최

  • AD 소연기자
  • 조회 722
  • 2023.11.02 19:44
  • 문서주소 - http://yongintv.co.kr/bbs/board.php?bo_table=sujigu&wr_id=2573

용인특례시환경교육 활동가 역량강화 심화교육 성과공유회 개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지난달 31일 수지환경교육센터에서 지난 8주간 진행된 환경교육 활동에 대한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교육에 참여했던 환경교육 활동가와 교사 8명이 그동안의 활동을 종합하면서 지난 9월부터 8주간 주 1회 4시간씩 진행된 교육 활동을 소개하고 수업 지도안을 발표했다.

1971055456_1698921829.52.jpg
행사에는 시에 환경교육 사업 관련 의견 제안이나 자문하는 역할을 하는 용인환경교육네트워크 구성원 13명이 참여해 발표자와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환경교육네트워크는 용인교육지원청, 단국대 통합과학부설연구소, 시민단체 등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시는 앞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환경교육 활동가와 교사들의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역량강화 심화교육을 약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심화교육에서는 ▲환경교육의 흐름과 정책의 이해 ▲퍼실리테이션(참여 유도를 통한 목적 달성 지원 활동) 기법을 통한 용인형 환경교육 실제 ▲정보통신 기술과 교구 사용 ▲전달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교수법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현장 견학 ▲용인형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도안 개발 등을 진행했다.

 

한 성과공유회 참석자는 "올해 용인환경교육네트워크와 소통할 기회가 많아져 용인 맞춤형 환경교육에 대해 깊이 있게 검토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활동가 교육 지원을 통해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환경교육도시 용인에 맞는 역량 있고 적극적인 환경교육 활동가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인적자원 발굴과 교육 지원 노력을 할 예정이다”라며 “지속가능 생태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환경교육 사업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