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수지도서관에서 미디어 제작·코딩 체험하세요

  • AD 소연기자
  • 조회 892
  • 2024.05.02 00:17
  • 문서주소 - http://yongintv.co.kr/bbs/board.php?bo_table=sujigu&wr_id=2658

- 5월 한 달간 어린이·성인 대상 미디어 활용 독후 프로그램 진행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수지도서관에서 디지털 창작물을 만들며 다양한 독후 프로그램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3717431399_1714576616.42.png
책을 소개하는 짧은 영상을 뜻하는 북트레일러 제작 프로그램 스토리를 스크린으로는 성인(18)과 초등 4~6학년(14)으로 대상을 나눠 진행한다.

 

수업에서는 참가자가 읽은 책의 내용을 요약해 영화의 예고편처럼 영상으로 소개하는 창작물을 만들 수 있다.

도서관은 오는 7월경 수지도서관 책 소개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앞두고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영상 제작기술을 익히도록 돕기 위해 강좌를 마련했다.

 

이야기가 있는 코딩은 초등 4~6학년 학생들이 인공지능이나 가상공간 플랫폼을 활용해 자신이 읽은 책의 이야기를 재현하며, 상상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는 수업이다.

 

참가자들은 사서가 소개하는 주제 도서를 정독한 뒤 직접 모델링한 가상 공간에서 책을 소개하거나 코블록스 코딩으로 나만의 증강현실(AR) 만들기, 대화형 인터페이스 플랫폼을 통해 나만의 AI 동화책 만들기 등 창의적 활동을 하게 된다.

 

이와 별개로 용인시산업진흥원과 협업으로 마련한 메이커 프로그램으로 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59), 아두이노 회로 코딩(59),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516), RC카 조종(516) 등도 진행한다.

 

이달 2~3일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어버이날 기념 머그컵 만들기하트퍼즐 키링 만들기행사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가족 사진이나 그림 등을 직접 디자인해 컵에 입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수지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신청 게시판에서 각 프로그램별 모집 일정을 확인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20224월 수지도서관을 재개관하면서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주제의 특성화 도서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전국 최초로 수지도서관 안에 디지털창작소를 마련, 메이커스페이스와 VR?AR체험관, 미디어창작실을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새로운 미래기술을 활용한 창작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창의적인 독후활동에 관심있는 시민들이 많이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