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급 서기관 상당의 개방형 직위…5월 9일부터 15일까지 원서접수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개방형 직위인 ‘수지구보건소장’을 공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개방형 직위는 공직사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고도의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공개 절차를 거쳐 채용하는 제도다.
수지구보건소장은 4급 서기관 직급으로, 보건소가 진행하는 사업을 총괄한다. 임용 기간은 2년이며, 업무 실적 등에 따라 최대 5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응시자격은 의사면허 소지자 중 ‘지방공무원법 제31조’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고,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상 응시자격이 정지되지 않은 사람이다.
아울러 ▲석사학위 이하의 경우 공무원 또는 민간 근무·연구경력이 7년 이상, 박사학위 소지자는 4년 이상으로 관련분야 근무 경력이 2년 이상 ▲공무원 또는 민간 근무경력 4년 이상으로 의료법에 따른 의사면허 취득 후 관련분야 경력 2년 이상 ▲관련분야 1년 이상 근무한 사람 중 4급 또는 이에 상응하는 공무원 근무 경력 ▲관련분야에서 3년 이상 일한 5급 또는 이에 상응하는 공무원 근무 경력 ▲관련분야 근무·연구 경력 2년 이상으로 법인이나 비영리민간단체 지원법‘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에서 보건소장 직위에 상응하는 직위의 근무 경력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관련분야는 ▲보건 ▲식품위생 ▲의료기술 ▲의무 ▲약무 ▲간호 ▲보건진료다.
원서접수는 5월 9일부터 15일까지 용인특례시 인사관리과에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단 주말에는 접수할 수 없다.
등기우편은 원서접수 마감일 오후 6시까지 우편 소인에 한해 유효하며, 보낸 후 반드시 담당자에게 전화(031-6193-3602)로 알려야 한다.
시는 1차 서류전형을 통과한 합격자를 대상으로 적격성 심사(면접)를 통해 직무수행 능력을 검증하고, 5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채용 관련 정보는 시 홈페이지(https://www.yongin.go.kr/)에 ’채용/시험정보‘ 확인하거나 인사관리과 인재채용팀(031-6193-3602)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수지구보건소장은 수지구 지역의 감염병 예방관리와 의료기관 개설, 정신보건사업, 지역사회 통합건강 증진사업 등을 총괄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며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 다양한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역량을 가진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