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가족, 초등, 일반 3부문...시장상 수상 등 다양한 혜택‘눈길’-
?
용인시 도서관은 3월 1일부터 ‘2014 책 읽는 용인시민’ 참여자를 모집한다.
‘책 읽는 용인시민’이란 우수 독서 실적자를 선정하여 포상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지속적인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생활 독서를 장려하고자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독서진흥 프로그램이다.
모집은 가족, 초등, 일반(청소년 포함) 3부문으로 이루어지며, 용인시 도서관 홈페이지(www.yonginlib.go.kr) 및 용인시 도서관 자료실(수지, 중앙, 포곡, 구성, 죽전, 동백, 기흥, 모현, 보라, 구갈희망누리, 디지털), 관내 참여 학교 도서관에서 오는 3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는 이 기간 동안 도서관 이용실적 및 서평작성, 가족 분야의 경우 가족참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받게 된다.
서평 작성은 일반 및 청소년의 경우 도서관 홈페이지의 서평 게시판을 활용해 20줄 이상, 초등학생은 도서관 자료실에서 배부하는 독서노트를 활용해 10줄 이상을 각각 작성해야 한다.
평가 결과 실적이 우수한 가족 3팀, 초등 10명, 일반 3명을 9월 독서의 달에 '2014 책 읽는 용인시민'으로 선정하며, 용인 시장상 수상, 도서대출 권수 및 기한 상향, 도서관 문화행사 참여 우대, 한국도서관협회 '책 읽는 가족' 추천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도서관 관계자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독서의 중요성을 아는 것에서 멈추지 말고 나의 성장을 위해서, 가족과 마음을 나누는 매개체로 ‘함께하는 행복한 책 읽기’를 실천해 보길 권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사항은 용인시 수지도서관 031-324-8848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