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술놀이와 함께 성장하는 다문화가정 어린이들!
(재)용인문화재단과 KB국민은행이 함께하는 ‘다문화 어린이 미술아카데미’ 가을학기 프로그램이 오는 12일부터 15주간 진행된다.
2013년 9월 가을부터 운영된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다문화 어린이 미술아카데미’는 다문화 가정의 자녀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어린이들이 다양한 장르의 미술을 체험함으로써 창의력과 소통의 경험을 키울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학기부터는 연령별 맞춤식 수업을 강화하고 다양한 전시 및 공연관람 수업이 포함되어 다양한 문화혜택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을 학기는 미취학 신규 수강생을 대상으로 하는 ‘창작이네 아지트 만들기-예술텐트, 예술지도’ 수업을 통해 놀이와 함께 협동심 향상의 기회를 제공한다. 기존 수강생에게는 ‘어린이들과 함께 체험하는 현대미술’과 ‘뚝딱뚝딱 어린이 사진조각가’ 심화과정을 통해 지속적인 프로그램 참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교육기간동안 갈고 닦은 실력으로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하는 자리도 마련하여 어린이들에게 높은 성취감도 느끼게 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사항은 용인문화재단 예술교육팀 031-260-3334 로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