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예술교육 재능기부단 모집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정찬민)은 2017 찾아가는 예술교육 ‘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에서 문화예술교육 강사로 활동할 예술교육 재능기부단 ‘아트러너(ART Runner)’를 3월 14일까지 모집한다.
‘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는 용인 시민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쉽고 편하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시민 3명 이상만 모이면 재능기부단이 신청자가 원하는 곳으로 달려가 예술교육을 시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이 시작된 지난해 총 532회의 교육을 진행, 5,576명의 시민들이 문화예술 향유의 기쁨을 누렸다. 이는 신청자가 원하는 공간이면 집 앞마당, 마을회관, 단지 내 도서관 등 지역 곳곳으로 찾아가 예술교육을 시행한 재능기부단 100여 명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가능했다.
올해 ‘아트러너’라는 이름으로 활동 예정인 2017 예술교육 재능기부단은 ‘미술체험’, ‘통합감상’, ‘기타예술’ 분야로 총 100명 내외 선발 예정이다. ‘미술체험’, ‘통합감상’ 분야의 경우에는 지원 자격에 부합하고 재능 기부 의지가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3월 말 진행되는 워크숍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 내용을 완벽히 습득한 후 활동하게 된다.
2017 ‘아트러너’는 워크숍 및 발대식을 거친 후 4월 21일부터 본격적인 문화예술 교육 활동을 시작한다.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어느 곳이든 달려가는 ‘아트러너’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며, 용인문화재단 기획 공연 초대 등 다양한 혜택 또한 마련되어 있다.
원서 접수는 3월 14일 17시 까지 진행되며, 세부 사항 및 지원 방법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사항은 예술교육팀 031-260-3337 로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