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서 역사,문화 4개 강좌 운영

  • AD 소연기자
  • 조회 2929
  • 2018.07.01 20:50

- 용인시, 여름방학 맞아 7~8월에 초등학생 대상

 

용인시는 7~8월에 동백동에 소재한 용인시박물관(옛 문화유적전시관)’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용인의 역사와 문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4개의 무료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어린이들이 책가도, 한국사연표, 도장, 와당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용인의 역사,문화적 정체성을 바르게 이해하도록 지도하는 체험교육이다.  

 

내 방안 책가도 만들기는 민화의 하나로 옛 선비의 책장을 그린 책가도를 직접 만들어보는 강좌다.

용감한 한국사'는 용인의 역사와 한국사의 흐름이 담긴 두루마리 연표를 만들고 이를 활용해 진행한다.  

'내가 용인 현령이다'는 옛 용인 행정 도장을 살펴보며 자신의 이름을 새긴 도장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나만의 와당 만들기'는 각 시대의 와당에 대해 배우고 와당 문양을 응용해 직접 와당을 만든다.

참가희망자는 강좌 시작 2주전부터 투어용인 홈페이지에서 강좌별 20명씩 접수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첫 접수는 다음달 17책가도 만들기부터 받는다.   

기타 자세한사항은 ? 용인시박물관 031-324-4796/4525 로하면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큐브디자인 

사무실인테리어 전문업체! 큐브디자인 http://www.cubedesig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