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예술 , 봉사 부문 ‘용인시 문화상’ 수상자 선정

  • AD 소연기자
  • 조회 2643
  • 2019.08.26 23:09

- 용인시, 문화 변인자, 예술 함동수 ,봉사 이금옥 시민의 날 기념식서 상패 수여 -

 

용인시는 향토문화 전승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변인자 용인문화원 이사 등 시민 3명을 29회 용인시 문화상’ 3개 부문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수상자는 문화부문에 변인자 용인문화원 이사를 비롯해 예술부문에 함동수 ()한국문인협회 용인지부 회장, 지역사회봉사부문에 이금옥 한국 그림책 문학협회 고문 등이다.

 

시는 지난 4~5월 공모를 통해 시 문화 창달에 앞장서 온 시민을 접수받고, 23일 분야별 전문가 16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열어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문화부문 수상자인 변인자 이사는 전국 유일의 규방문화연구소를 설립 , 운영해 우리나라 전통 규방문화를 체계적으로 교육 ,전승해 온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함동수 회장은 용인출신 유완희 시인의 문학적 업적과 위상을 재조명하는 연구를 지휘하고, 김수영 공동산문집과 용인 600년 기념 문집을 발간하는 등 지역문화 콘텐츠 개발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지역사회봉사부문의 이금옥 고문은 75세의 고령에도 불구하고 13년동안 시각장애인에게 책 읽어주기 등 재능기부 활동을 이어온 점과 동화구연 지도자를 양성해 온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는 927일 제24회 용인시민의 날 기념행사서 용인시 문화상수상자에게 상패를 수여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1991년부터 올해까지 118명의 문화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올해 학술 , 교육부문은 공모결과 후보자가 접수되지 않았으며 체육 , 관광부문은 심의 결과 적격자가 없어 수상자를 선정하지 않았다.

트위터 페이스북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큐브디자인 

사무실인테리어 전문업체! 큐브디자인 http://www.cubedesig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