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용인문화재단-Akademie f?r Gesang NRW 업무협약 체결

  • AD 소연기자
  • 조회 1416
  • 2022.04.17 21:22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 이하 ‘재단’)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독일 NRW 주립합창아카데미(Akademie f?r Gesang NRW/ 이하 NRW)와 청소년 문화교류 및 양국의 합창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14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체결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합창을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 및 용인시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적극 협력하기로 했으며, 오는 10월 8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주최로 합동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1971053351_1650198125.25.jpg
협약의 주요 내용은 기관들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문화자원을 활용해 △문화복지를 위한 상호협력 △국내외 청소년 문화교류 발전을 위한 각종 연대활동 활성화 △청소년 합창 활동 개발ㆍ운영을 위한 정보 교류 및 협력 등 상호 발전에 대한 사항이다.

용인문화재단 정길배 대표이사는 “본 협약으로 NRW와 장점과 강점을 공유하며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며, 청소년 문화교류 사업에 지속적인 추진과 연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NRW 죌료 다부토비치(?eljo Davutovi?) 총 음악감독 겸 지휘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국제 위기 상황 속에서 양 기관의 문화교류는 보다 뜻깊고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올해 10월 독일 NRW를 대표하는 도르트문트 청소년 합창단과 원학연 지휘자가 지휘하는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합동공연으로 감동적인 문화화합의 장이 실현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큐브디자인 

사무실인테리어 전문업체! 큐브디자인 http://www.cubedesig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