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문화도시 포럼 <도시의 재발견> 개최

  • AD 소연기자
  • 조회 819
  • 2022.12.15 22:55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21일 용인문화도시센터에서 <도시의 재발견>을 주제로 ‘용인 문화도시 포럼’을 개최한다.

1971053376_1671112551.06.jpg
용인시민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포럼은 용인의 문화적 가치와 가능성 재발견을 통해 문화도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포럼은 클래식 음악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예술융합단체인 아르케컬처의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발제와 사례발표,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김성하 경기연구원 연구위원의 <용인시 지역문화생태계 구축>이라는 주제 발제를 통해 변화하는 지역문화 정책의 흐름과 이슈를 살펴본다. 이어 △지역과 기업의 협력사례(류현석 롯데몰 수지점 점장) △지역예술인의 역할과 가치(마순관 용인시 공예명장 1호) △지역과 사람, 문화로 잇다(손수정 로컬커넥터)를 주제로 주체별 지역 연계 사례를 발표한다.

 

2부 토론은 박은선 용인특례시의회 의원, 성필문 지역예술인, 송창현 밸류브릿지 대표가 참여하여 문화도시의 가치와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용인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문화 발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오가며 협력의 가능성 또한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문화도시 용인은 용인형 문화도시 조성을 목표로 총 12개의 시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다양한 문화도시 사업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