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위한 준비 돌입

  • AD 소연기자
  • 조회 467
  • 2023.06.16 23:37

- 이상일 시장, 41회 대한민국연극제 제주 개막식 참석해 축하하며 "내년에 용인에서 만나자"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15일 제주특별자치도문예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41회 대한민국연극제 제주개막식에 참석해 축하하고, 진행 상황과 내용을 파악하는 등 내년에 용인에서 열릴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개최를 위한 준비에 시동을 걸었다.

 1971055456_1686926226.62.jpg
제주 개막식엔 용인특례시에서 이상일 시장, 이영선 문화예술과장, 김혁수 용인문화재단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상일 시장은 인사말에서 아름다운 제주도에서 유서 깊은 대한민국연극제가 열리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축하인사를 드린다"다채롭고 훌륭한 공연들이 펼쳐질 제주에서의 연극제 진행 과정과 내용을 잘 살펴서 용인도 내년에 손색이 없도록 준비를 잘 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대한민국연극제를 통해 더 많은 국민들이 연극을 더 많이 사랑하는 문화가 자리 잡기를 바란다""내년 이때쯤 용인에서 뵙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지난 4월 이순재 원로배우, 손정우 한국연극협회 이사장 등을 만나 내년도 대한민국연극제를 용인에서 개최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고, 지난 5월 다른 지방자치단체와 경합 끝에 역사와 전통을 지닌 권위의 대힌민국연극제 유치에 성공했다.

 

이순재 배우는 내년도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의 홍보대사를 맡기로 했다.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유치를 성사시킨 용인특례시는 15일부터 제주에서 진행 중인 연극제 진행과정과 내용을 살펴보고, 관계자들과 교류하면서 내년도 연극제 주제, 구체적인 프로그램 등을 검토할 방침이다.

 

내년도 용인특례시 포은아트홀 등에서 선보일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대한민국 연극제 본선 경연 네트워킹 페스티벌 학술행사 및 특별공연 용인 시민의 시민연극제전국대학생 연극 경연 등 제주 연극제에 없는 것들까지 포함시켜 다채롭게 꾸며질 것이라고 시 관계자는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큐브디자인 

사무실인테리어 전문업체! 큐브디자인 http://www.cubedesig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