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티비종합뉴스] 용인문화재단, 보정역 생활문화센터에서 만나는 '생활문화 네트워킹 데이'

  • AD 소연기자
  • 조회 282
  • 2023.10.05 00:11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7일 보정역 생활문화센터에서 ‘생활문화 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경기문화재단에서 진행한 ‘2023년 경기 생활문화 플랫폼 사업 공모’에 용인문화재단이 선정돼 진행되는 사업으로 다양한 문화 접촉을 토대로 지역의 생활문화 생태계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1971055456_1696432262.75.jpg
‘생활문화 네트워킹 데이’는 2023년 진행된 용인의 생활문화 거버넌스 사업에 대해 발표하는 ‘생활문화포럼’ 자리와 함께 ‘생활문화전시’, ‘생활문화체험’ 공간을 구성해 일반 시민도 참여가 가능하도록 꾸려졌다.

 

용인문화재단 조남용 축제팀장의 발제로 시작하는 ‘생활문화포럼’은 △생활문화 거버넌스 사업 소개 △3개구 지역 주민들의 반응을 조사하기 위해 인터뷰한 결과인 FGI(Focus Group Interview) 공유(예술플랫폼 꿈지락 이선경 대표) △거버넌스 사업의 의의와 방향(경기생활문화플랫폼 안태호 컨설턴트) △용인시 생활문화 실태연구(용인시정연구원 부숙진 부장)까지 올해 보정역 생활문화센터에서 이뤄진 생활문화 거버넌스 사업의 의의를 짚어보고 향후 방향에 대해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보정역 생활문화센터에 곳곳에 '찾아가는 네트워킹', '생활문화 거버넌스 사업' 등 성과물을 전시한 ‘생활문화전시’ 공간을 마련했으며, △스칸디아모스 화분 만들기 △자투리천으로 업사이클링 프로그램도 마련해 무료로 ‘생활문화체험’도 가능하다.

 

‘생활문화 네트워킹 데이’의 체험 활동을 원하는 경우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사전 온라인 접수 또는 보정역 생활문화센터에 방문해 현장 접수를 하면 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축제팀(031-323-6584)으로도 문의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큐브디자인 

사무실인테리어 전문업체! 큐브디자인 http://www.cubedesig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