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만나는 재밌는 인문학 강의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정찬민)은 고등학생을 위한 인문학 프로그램인 ‘청덕동 인문학!’을 6월 25일(토)부터 11월 26일(토)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에 청덕도서관에서 총 6회에 걸쳐 진행한다.
‘청덕동 인문학!’은 청덕도서관에서 준비한 첫 번째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을 소개하고, 아울러 도서관의 다양한 콘텐츠 확보를 통해 시민에게 더 많은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인문학 프로그램은 최근 트렌드인 6가지의 키워드인 ‘여행’, ‘현대미술’, ‘대중매체_웹툰’, ‘음악’, ‘현대문학’, ‘고전문학’ 등으로 구성했으며, 현재 각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강사진이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청덕동 인문학!’은 참여 고등학생들에게 사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인문학의 다양성에 대해 인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청덕도서관은 지역 주민 누구나 쉽게 방문하여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 되기 위해 인문학 강좌를 포함한 문화예술 공연 및 전시 등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관내 고등하생이면 누구나 청덕도서관 홈페이지(www.yonginlib.go.kr/cheongdeok/) 온라인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매 회 45명에 한 해 선착순 마감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사항은 031-284-1767 로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