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티비종합뉴스 창간 2주년을 우리시의원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창간 이래 인터넷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지역을 대표하는 신문으로 자리 매김 하면서 정론직필을 통해 평소 시의회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계신 용인티비종합뉴스 조혜영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직원 여러분께 이 기회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6대 용인시의회가 새롭게 출범한 지금 성숙된 자치제도를 구현하고자 하는 노력과 함께 지방화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감 또한, 고조되어 오늘날 우리 지방의회에 대한 책임과 역할이 날로 강조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지방자치의 성공여부가 지역주민의 신뢰구축과 참여의식에 달려 있는 만큼, 앞으로 지방자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해 나가는 노력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면에서 우리 시의회를 비롯한 시정전반에 대한 건전한 비판을 통하여 여론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끌어 감은 물론, 언론문화 창달의 기수로서 지방언론을 주도해온 용인티비종합뉴스의 역할이 강조되지 않을 수 없다고 봅니다.
앞으로 용인티비종합뉴스는 우리 지역의 지방화를 이끌어 가고 정주의식을 정착시켜 나아가는 기수로서 우리시가 나가야 할 방향을 적기에 올바로 제시하고 특히, 우리 모두의 시민의식이 선진화될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다시 한번 용인티비종합뉴스의 창간 2주년을 축하드리며, 정보화․지방화시대에 지역의 미래를 밝히는 등불이 되어 모든 사람이 더욱 아끼고 사랑하는 언론으로 거듭나게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0년 08월
용인시의회 의장 이 상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