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처인구 중앙동 체육회(회장 유석희)는 지난 6일 오전 중앙동주민센터에서 7개 단체 회원과 가족 150여명이 모인 가운데 한마음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번 행사는 2010년 금학천변 산책로 준공을 기념하며 개최되었던 한마음건강걷기대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행사로, 중앙동 주민센터를 출발, 시외버스터미널인근의 금학천변 산책로, 행정타운에 위치한 경전철시청역 까지 돌아오는 걷기 코스(5km)로 1시간 반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다.
기념식에 참석한 박관택 처인구청장, 이우현 국회의원, 신현수 시의회 부의장, 조성의 도의원은 걷기대회를 통해 가족과 단체간 친목과 우의를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짧은 인사를 전했고, 스트레칭과 준비운동을 마친 뒤 즐거운 표정으로 걷기에 나섰다.
도착지에서는 체육회에서 준비한 소정의 기념품을 참가자 전원에게 전달했으며, 용인중앙시장에서 진행중인 음식문화축제에 참여해 각종 공연도 즐기고 식사도 하면서 단체간 친목을 다졌다.
유석희 중앙동 체육회장은 “생각보다 많은 회원들과 가족들이 참여해 주어 더욱 활기있는 행사가 되었다”며 “우리동 관내에서 개최되는 음식문화 축제에도 참여하고 건강도 챙기는 의미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