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현재위치://
  1. 지역뉴스
  2. 처인구

유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가구에 행복꾸러미

  • AD 소연기자
  • 조회 242
  • 2019.11.20 20:30

용인시 처인구 유림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9일 도움이 필요한 홀로어르신과 영유아가 있는 저소득층 10가구에 생필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선물꾸러미를 들고 각 가정을 방문해 전달하고 위로했다.

 

유림동은 매년 관내 어려운 가구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행복꾸러미 사업을 벌이고 있는데 올해는 특히 공적 지원을 받을 수 없지만 소득이 적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가구들을 지원하는데 주력했다.

 

이를 위해 대상가구별로 일일이 문의해 필요한 물품을 준비했다. 홀로어르신가구에는 식료품 위주로, 영유아가 있는 가구엔 기저귀나 유아용품 위주로 꾸러미를 구성했다.

 

유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행복꾸러미 배달로 어려운 가구에 작은 도움이나마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더욱 세밀히 살필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 현장지원반 운영 호우피해 복구·주민지원 총력

    AD 소연기자 6 Aug 07 2020
    용인시 처인구는 7일 지난 5일간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본 지역주민들을 위해 현장지원반을 운영하는 등 긴급복구와 지원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구는 우선 백암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행정지원반, 이재민지원반, 복구지원반으로 구성된 현장지원반을 운영하며 피해를 접수하고 긴급조치를 하도록 했다. 지원반은 농가 피해와 시설물 피해 등의 민원을 접수해 민관…
  • 처인구, 체육회연합회서 수해 이재민·봉사자에 생수 기탁

    AD 소연기자 9 Aug 07 2020
    용인시 처인구는 7일 처인구체육회연합회(회장 김종수)가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과 수해복구에 나선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100만원 상당의 생수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 생수는 이재민과 수해복구 자원봉사자들에게 신속히 지원될 예정이다. 체육회 관계자는 “수해를 복구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11개 읍면동 체육회가 뜻을 모았으며, …
  • 백군기 용인시장, 백암,원삼면 수해 현장 봉사자 격려

    AD 소연기자 6 Aug 07 2020
    백군기 시장은 7일 폭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처인구 원삼,백암면 수해 이재민을 돕는 자원봉사자와 민간단체 등을 격려하고 법륜사와 이동면 맹리 주택 등 침수 복구가 한창인 현장을 점검했다.이날 백시장은 처인구 이동면 담쟁이 농산물판매장을 방문해 수해 이재민들에게 전달할 밑반찬을 만드는 (사)한국여성농업인 용인시연합회 회원 등을 격려했다. (사)한국여성농업인 …
  • 집중호우 이재민 대상 장티푸스 무료 예방접종

    AD 소연기자 8 Aug 06 2020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6일 집중호우 이재민의 수인성 감염병 예방을 위해 10 ? 11일 백암면 보건지소서 장티푸스 무료 접종을 한다고 밝혔다.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통해 장티푸스균에 감염되면 1~2주의 잠복기 후 급성 전신 발열이나 두통, 복통, 설사 등을 일으키기 때문에 수해 발생지역에서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용인시에선 지난 2일부터 쏟아진 평균 38…
  • 용인도시공사 위기극복 위해‘혁신’에 올인한다

    AD 소연기자 17 Aug 05 2020
    용인도시공사는 8월 5일 오전 본사 대회의실에서 이형주 사장대행(용인시 재정국장)과 실, 본부장, 상임고문, 각 부서장과 실무자 및 신입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0년 혁신비전 보고회’를 개최하였다보고회에서는 코로나19와 조직개편 등 대내외 위협에 대한 상반기 대응 현황을 점검하고, 각 사업본부별 조직역량 극대화를 위한 혁신 비전이 발표되었다. 사회적 …
  • 유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서 저소득 5가구에 음식 지원

    AD 소연기자 10 Aug 05 2020
    유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서 저소득 5가구에 음식 지원용인시 처인구 유림동은 5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 홀로어르신과 장애인가정 등 5가구에 부대찌개와 제철과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음식점인 153포인츠부대찌개의 후원을 받아 올해 말까지 매달 첫째 주 수요일에 대상 가정에 음식을 전달하고 안부도 확인할 방침이다. 협의체 관계자는…
  • 원삼·백암면 일대 특별재난지역 선포 건의”

    AD 소연기자 12 Aug 04 2020
    ?- 백군기 용인시장, 원삼면 447㎜ 등 폭우…청미천 범람·23곳 산사태 -“집중호우로 피해가 큰 원삼면, 백암면 일대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도록 경기도와 중앙정부에 건의할 것이다.”백군기 용인시장은 4일 최근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진 원삼·백암면 일대 피해복구 지원과 관련해 이같이 밝혔다. 이는 3일 기준으로 이미 원삼면 20억원, 백암면 27억원, 기…
  • 용인시, 폭우 피해 국지도 57호선·지방도 318호선 통행 재개

    AD 소연기자 11 Aug 04 2020
    용인시는 4일 계속된 폭우로 도로 일부가 유실됐거나 사면이 무너져내려 일부 구간을 통제했던 국지도 57호선과 지방도 318호선의 응급복구를 마치고 통행을 재개했다고 밝혔다.시는 집중호우로 도로 일부가 유실돼 지난 2일부터 통제했던 국지도 57호선의 곱등고개 구간에 25명의 인력과 굴삭기, 덤프트럭과 100톤 크레인 등 9대의 중장비를 동원해 비탈면에 흙마대…
  • 백군기 시장, 호우피해 현장 방문 이재민 등 격려

    AD 소연기자 19 Aug 03 2020
    -“하루라도 빨리 생업 복귀할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적으로 복구 지원 ”강조 -백군기 용인시장은 3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백암,원삼면 일대 현장 3곳을 방문해 이재민을 위문하고 복구에 나선 직원 등을 격려했다.이날 백 시장은 백암면 행정복지센터 내 다목적체육관을 방문해 수해를 입고 임시대피 중인 주민 20여명을 위문하는 한편 침수피해 복구작업이 한창인 …
  • 용인시 주민자치위원 대상 주민자치역량 강화 교육

    AD 소연기자 23 Jul 30 2020
    용인시는 28~30일 3개구청에서 주민자치위원, 직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기존 주민자치위원회를 주민자치회로 전환하기 위한 사전 교육으로 28일 처인구를 시작으로 29일엔 수지구, 30일엔 기흥구 주민자치위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을 맡은 이창환 마을공동체연구협동조합 이사장은 주민자치(참여)의 개념과 중…
  • 이동읍 천리 원천복지회관에 작은도서관 재개관

    AD 소연기자 27 Jul 29 2020
    용인시는 29일 처인구 이동읍 천리 원천복지회관 3층 청소년공부방을 작은도서관으로 리모델링해 재개관했다고 밝혔다.이를 위해 시는 기존 원천복지회관 4층에 있던 도서관을 3층으로 옮기면서 229.6㎡에 자유열람실, 유아자료실, 공부방 등을 새로 만들었다. 장서도 7천여권으로 확충했다. 천리 작은도서관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1시부터 6시까지 운영한다. 청소년 …
  • 용인시 첫번째 청년공간‘청년 LAB 처인’개소

    AD 소연기자 34 Jul 29 2020
    용인시는 29일 처인구 역북동에 시의 첫번째 청년 공간인 ‘청년 LAB 처인’을 개소해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처인구 역북동 삼가프라자 5층 115㎡에 들어선 ‘청년 LAB 처인’은 다목적실, 세미나실, 휴식공간 등을 갖췄다. 이곳에선 청년들의 취업, 창업, 소통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나 공간을 지원한다.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
  • 용인 에버랜드 '포레스트 캠프 피크닉'운영

    AD 소연기자 35 Jul 28 2020
    에버랜드는 반세기 동안 가꿔온 자연 환경을 활용해, 자연 친화적 생태 체험 프로그램 '포레스트 캠프 피크닉'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포레스트 캠프는 에버랜드의 명품 숲 '더 숲 신원리(용인 포곡읍 신원리)' 트레킹 코스가 시작되는 지점으로, 에코파크 개념과 연계된 약 90,000㎡(27,000평) 규모의 자연 생태 체험장이다. 에버랜드가 선보이는 또 다…
  • 양지 기숙학원 집단 식중독 의심 증세 역학조사

    AD 소연기자 32 Jul 27 2020
    용인시는 27일 처인구 양지면의 한 기숙학원에서 식중독 의심 신고가 들어와 이곳에서 단체 식사를 한 486명 전원을 대상으로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해당 학원에선 지난 19일 학생 1명이 고열과 장염 증상이 나타나 용인다보스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다. 이후 24일까지 10명의 학생이 복통과 설사 등의 증상으로 관내 의료기관 2곳에서 진료를 받았으며,…
  • 모현농협, 임직원봉사단 코로나19 영농지원 봉사활동 실시

    LV 3 승수 32 Jul 27 2020
    모현농협 임직원 봉사단은 용인시 농협 봉사단과 함께 지난 7월 8일 코로나19로 일손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모현읍 일산리 조동백 조합원 농가를 방문하여 대파를 수확하는 영농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조동백 조합원은 “일손부족으로 군납에 납품할 대파를 적기에 수확하지 못할까봐 걱정하였는데 봉사자들이 이른 아침부터 나와 일을 도와줘서 고맙다”고 봉사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