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2번째 북타임 행사,‘강신주의 감정수업’5월 9일 -
용인시 죽전도서관은 인문정신 고양과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작가초청강연회 ‘북타임’ 의 두 번째 행사로 철학자 강신주 박사를 초청, 5월 9일 시청각실에서 ‘강신주의 감정수업’을 개최한다.
이날 강연에서 강 작가는 감정의 철학자라고 불리는 ‘스피노자’가 정의한 인간의 48가지 감정을 문학과 미술작품,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쉽고 재미있게 설명할 예정이다. 용인 시민 누구나 4월 29일 도서관 홈페이지(www.yonginlib.go.kr) 에서 선착순 100명까지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강신주 작가는 인문학계 최고의 인기 저자로 꼽히는 철학박사로 공대 출신이라는 특이한 이력이 있다. 2003년 첫 저서 ‘장자 : 타자와의 소통과 주체의 변형’을 발표한 이래 지금까지 총 50여권의 인문학 도서를 펴내고, 활발한 강연활동으로 ‘대중철학자’라는 유명세를 타고 있다. 지난해 출간된 저서 ‘감정수업’은 2014년 네티즌들이 고르는 ‘올해의 책’에 선정된 바 있다.
‘북타임’은 용인시민들이 만나고 싶었던 유명 저자를 초청해 책속에서 다 하지 못하는 이야기를 들어보는 강좌로 용인시 도서관 5개관에서 분산 개최된다.
지난 4월에는 용인중앙도서관에서 이지성 작가의 ‘리딩으로 리드하라’가 열렸다. 오는 6월에는 구성도서관에서 영화번역가 이미도 강사의『픽사에서 창조적 상상력을 훔쳐라』, 9월에 수지도서관에서 홍보전문가 서경덕 강사의 『홍보전문가의 꿈, 대한민국을 세계로』, 10월 보라도서관에서 정목스님 『행복을 키우는 마음연습』이 차례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사항은 수지도서관 수서열람팀 031-324-8971 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