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이사장(정찬민) 2016년 10월 22일(토)에 부모 및 청소년 자녀 16가족(32명)을 대상으로 가족문화 형성 프로그램‘한 지붕 우리가족’을 실시하였다.
가족문화 형성 프로그램‘한 지붕 우리가족’은 지역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가족 간의 소통, 이해, 부모?자녀의 관계를 회복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문화 형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4차 활동의 주제는 와인체험으로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산머루농원에서 진행 하였으며 와이너리관람, 머루와인 만들기, 머루 음료 시음, 초콜릿과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실시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은“와인터널이 정말 멋져요, 머루음료가 맛있어요”라며 즐거워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 가족들은 평소 접하기 쉽지 않은 와인터널을 지나며 신기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아울러 용인시미래재단의 프로그램을 통해 시정 비전인 먼저 사람을 생각하고 존중하며 소통으로 공감하는‘사람들의 용인’, 올바른 인성이 중시되고 청소년의 웃음소리가 들리는‘젊은 용인’을 구축하는데 동참하고 있다.
재단 신동빈 상임이사는 “교육철학인 참여?소통?나눔, 행복의 아름다운 공동체‘꿈을 향한 청소년 세상, 함께하는 지역사회, 도전하는 청소년 세상’의 구현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성과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청소년프로그램 문의는 전화 031-328-9882 또는 홈페이지 (www.sujiyouth.or.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