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시 수지구보건소는 19일 수지구노인지회를 대상으로 2014년 보건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올해의 보건사업 추진방향과 달라진 시책을 설명하는 자리로 마련된 이날 설명회에서 수지구보건소는 노인들의 건강관리 요구도가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정보제공과 운동을 소개, 노인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보건소에서 시행하는 각종 보건사업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수지구 보건소의 올해 어르신 대상 사업은 맞춤형 방문건강서비스, 경로당 건강관리, 맞춤운동, 영양관리 프로그램 운영과 치매예방 및 지원, 아토피 천식, 고혈압 당뇨 진료 및 약제비 지원, 건강검진, 물리치료, 한방진료, 노인구강건강관리 등이 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노인회장은 “매년 수지구보건소에서 개최하는 사업설명회를 통하여 보건사업에 대한 관심을 더욱 갖게 되고 다양한 건강생활 실천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안내할 수 있어서 매우 좋은 일”이라고 며 “용인시의 노인을 위한 프로그램 및 지원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건의사항을 보건의료서비스 업무 추진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하는 노인회를 대상으로 보건사업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 건강백세 시대에 걸 맞는 지역주민 건강증진 향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