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 구성원 생애주기에 맞춘 구강 관리 체험 -
용인시 수지구보건소는 오는 2월부터 매주 화요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한 시간 동안 ‘온 가족 구강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체험 교실에는 수지구 관내 주민이면 누구나 사전예약을 통해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온 가족 구강체험교실’은 온 가족의 효율적 구강건강 관리법과 예방의 중요성, 그리고 구강관리 습관형성을 통해 가족 단위 구강건강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아동과 성인 대상으로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칫솔질 교육 ▲치면세균막 검사 ▲위상차 현미경 활용한 구강 내 세균의 활성도 관찰 등으로 구강건강관리 관심 유발 및 실천습관에 도움을 줄 것이며, 성인을 대상으로 ▲구취 측정 ▲틀니 관리법 및 입체조 등 가족 구성원의 생애주기에 맞는 구강 관리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체험교실은 설탕 소비량의 증가와 점조도가 높은 가공식품의 섭취 등으로 어린이 충치문제와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노령인구의 치아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심각하게 대두되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온 가족 구강체험교실’을 통해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가족 구성원 간 유대 강화 및 가정에서 아동에 대한 구강관리 지도가 강화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용인시 수지구보건소 031-324-8908으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