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현재위치://
  1. 지역뉴스
  2. 기흥구
  • 보정 1구역 도시개발사업 다시 추진된다

    AD 용인티비™ 2,407 Mar 04 2017
    2021년 개통될 GTX 용인역 인근지역인 보정동 일대 11만평은 지난 몇 년간 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앞으로 용인시 최고의 랜드마크로 개발될 곳입니다. 이중 GTX 역사 출구가 있을 보정3구역 (3만6천평)은 순조롭게 도시개발 사업이 진행중입니다. 도시개발사업은 미개발 농지에서 상업지역으로 용도가 바뀌며 대형 아울렛, 호텔등 역세권에 맞는 시설물들…
  • 전통놀이 함께놀자

    AD 용인티비™ 759 Aug 13 2015
    전통놀이 함께 놀자 ! 기흥구청에서는 구민들의 건강증진과 다양한 여가활동을 제공하고자 2015년도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통놀이 과정을 개설하였다. 한편, 사단법인 누리전통문화보존회에서 그동안 우리의 전통놀이(승경도,쌍륙,저포,시패,참고누,화가투,윷놀이등)를 발굴 보급하고 있으며, 전통놀이전문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한 강사진 다수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 상갈동, 7개 민간단체서 대보름맞이 척사대회 개최

    AD 소연기자 12 Feb 21 2018
    용인시 기흥구 상갈동은 지난 20일 통산근린공원에서 통장협의회 등 7개 민간단체가 주관하는 ‘정월대보름 맞이 한마음 척사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한해의 풍년을 기원하는 이날 행사에 10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윷놀이를 즐기고 먹거리를 나누며 화합을 다졌다.상갈동 관계자는 “여러 단체 회원들이 어울려 정을 나누고 화합하는 계기가 됐다”며 “올 한해도 모두 …
  • 유치원생들이 바자회 열어 수익금 기부

    AD 소연기자 13 Feb 20 2018
    - 용인시, 동백동 행복한유치원 저소득어린이 돕기 나서 -용인시는 지난 19일 동백동 ‘행복한유치원’ 원생과 원장, 교사 등 80여명이 정찬민 용인시장을 방문해 바자회 수익금 121만6,230원을 저소득층 어린이를 돕는 ‘디딤씨앗통장’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행복한유치원은 지난달 바자회를 열고 원생들이 직접 만든 비누와 컵받침,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책과 문…
  • 동백동, 관내 음식점에서 저소득 어르신들에 식사 대접

    AD 소연기자 19 Feb 15 2018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은 지난 13일 관내 한 음식점에서 저소득층 어르신 20명을 초대해 저녁식사를 대접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중동에 위치한 국밥집인 ‘삼백집’의 이경옥 대표가 나눔실천에 동참하고자 동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실시한 것이다. 삼백집은 지난해 10월부터 홀로어르신 식사대접이나 월1회씩 저소득 20가구에 국과 반찬을 전하는 봉사를 실시…
  • 구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서 저소득층에 갈비 전달

    AD 소연기자 16 Feb 14 2018
    용인시 기흥구 구성동은 1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관내 저소득층 50가구에 양념갈비 50상자g(120만원상당)를 가구당 1상자씩 전달했다고 밝혔다. 협의체 위원들은 관내 취약계층들이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된 이웃돕기 기금으로 양념갈비를 마련, 가구별로 직접 전하고 불편사항을 살폈다. 구성동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
  • 마북동, 현대자동차(주) 남양연구소에서 온누리상품권 기탁

    AD 소연기자 20 Feb 14 2018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은 지난 12일 관내 소재한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에서 연말연시 이웃돕기 운동인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에 230만원의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이원희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소외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기를 바라며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마북동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실천에…
  • 가설건축물 신고 시 스티커 발행

    AD 소연기자 17 Feb 14 2018
    - 기흥구, 존치기간 만료에 따른 건축주 불이익 방지 위해-용인시 기흥구는 다음달 1일부터 관내 가설건축물 건축자에게 축조 및 존치기간 연장 신고필증 교부시 신고스티커도 함께 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건축주들이 가설건축물 존치기간 만료 전에 연장 신고를 하지 않아 건축법 위반에 따른 시정명령 및 이행강제금 부과 등의 불편을 겪게 되는 것을 방지하기 …
  • 동백동,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합동 점검 실시

    AD 소연기자 35 Feb 13 2018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은 지난 12일 오후 설 연휴 동안 청소년들의 일탈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상가밀집지역 유해환경에 대한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점검은 동백파출소와 청소년지도위원회, 어머니방범대, 새마을부녀회 등 4개 단체 30여명 회원들이 2개조를 편성해 동백이마트와 동백역 일대 상가밀집지역 내 PC방?노래방?주점?편의점 등에서 진행됐다.주…
  • 기흥구, 올해 추진사업 점검 주요업무 보고회 실시

    AD 소연기자 16 Feb 13 2018
    용인시 기흥구는 지난 1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각 부서와 동별로 올해 추진하는 주요사업을 점검하는 ‘2018 주요업무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장경순 기흥구청장을 비롯해 30여명의 부서장과 동장 등이 참가해 5대 과제 90여개 사업을 보고하고 효율적인 추진방안을 논의했다.또 중점사업으로 선정된 구청 별관 증축, 행복콘서트 확대운영, 드론…
  • 기흥구 세무과, 세정평가 포상금으로 이웃돕기 물품 기부

    AD 소연기자 18 Feb 13 2018
    용인시는 13일 기흥구 세무과 직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기흥무료급식소에 백옥쌀 20kg짜리 10포대와 라면 10상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날 전달한 물품은 기흥구 세무과가 지난해 지방세정 종합평가 최우수 부서로 선정돼 받은 포상금과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을 더해 마련한 것이다. 직원들은 이날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 봉사도 실시했다. 기흥구 관…
  • 구갈동, 저소득 홀로어르신에 설맞이 음식 전달

    AD 소연기자 16 Feb 13 2018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은 13일 지역주민들이 자원봉사자로 관내 저소득 홀로어르신 20가구에 설맞이 음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10여명의 주민들은 사골국과 전, 잡채, 갈비찜 등을 동 청사 조리실에서 직접 만들어 가구별로 찾아가 음식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도 살폈다. 행사 비용은 구갈동 소외이웃을 위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된 성금으로 마련…
  • 기흥구보건소, 홀로어르신 가구에 설맞이 위문품 전달

    AD 소연기자 20 Feb 12 2018
    용인시 기흥구보건소는 지난 6~9일까지 관내 홀로어르신 10가구에 설맞이 위문물품을 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물품은 보건소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해 마련한 김과 누룽지 등이다. 이날 직원들은 어르신들에게 한파 대비 건강관리 요령을 준수하고 난방용품 사용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보건소 관계자는 “홀로어르신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정성을…
  • 영덕동, 저소득가정 초등학교 입학생에 책가방,문구 지원

    AD 소연기자 20 Feb 10 2018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가 있는 저소득층 2가구에 책가방과 문구류를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이날 전달된 물품은 입학시즌을 맞아 가계에 발생하는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저소득 가구 사례관리 사업비로 마련됐다. 직원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대상가구를 방문해 책가방 등을 직접 전하고 격려했다.영덕동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들의…
  • 신갈동, 기흥라이온스클럽에서 경로당에 라면 기탁

    AD 소연기자 22 Feb 10 2018
    용인시 기흥구 신갈동은 지난 8일 기흥라이온스클럽에서 관내 경로당에 전해달라며 라면 232상자(5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한 라면은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해 마련한 것으로 신갈동을 비롯해 기흥구 관내 6개동의 경로당 116곳에 2상자씩 전달될 예정이다. 기흥라이온스클럽은 지난 2015년에 (사)대한노인회기흥구지회와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 보정동·언남동 주민들‘마을정원’만든다

    AD 소연기자 21 Feb 10 2018
    - 용인시, 카페거리 인근·해솔마을 등 경기도 프로젝트 선정 - 용인시는 경기도가 올해 처음 공모한 시민참여형 마을정원 만들기 프로젝트에 보정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언남동 해솔마을 마을정원사업단 등 2곳이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보정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보정동 주민센터 뒤 유휴지에 조성된 기존 힐링정원을 중심으로 카페거리에서 독정초등학교까지 이어지는 독정천 상부…
  • 건강한 치아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AD 소연기자 24 Feb 08 2018
    - 기흥구보건소, 올바른 양치습관 갖도록 구강검사 등 실시 -용인시는 이달부터 기흥구보건소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한 치아 만들기 무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잘못된 양치질 습관 때문에 생기는 치아우식증과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매월 둘째 주 월~금요일에 구강보건실에서 진행된다.보건소 치과의사가 직접 플라그 검사를 실시하고 잇솔질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