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여성국 행정사무감사 실시 -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상수)는 지난 25일 복지여성국 소속 복지정책과, 노인복지과, 장애인복지과, 여성가족과, 아동보육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기주옥 의원은 복지정책과에 수혜자 입장의 직관적인 복지정책 정보 홈페이지 재구축을, 노인복지과에는 경로당 내 자동심장충격기 구비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및 노인 무료 급식소 확대 운영을, 아동보육과에는 육아종합지원센터 장소 및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성 향상 방안 강구를 요청했다.
김희영 의원은 복지정책과에 행사성 보조금 사업 운영 시 홍보비에 치우치지 않도록 계획 단계부터의 면밀한 검토를, 노인복지과에는 실버케어 ‘순이 사업’ 예산편성 시 수요자를 예측 반영하여 불용액 최소화를, 아동보육과에는 사회복지시설운영위원회 구성 시 실이용자 의견이 반영 가능한 종사자 위원 구성 제고 및 감사 지적사항의 철저한 이행을 촉구했다.
윤원균 의원은 복지정책과에 항일독립기념관 사업 초기 단계부터 심도 있는 기획 및 설계로 차질 없이 추진할 것과 시민들의 이용 편의 및 요식업 취지에 맞게 '밥과함께라면' 의 내실 있는 운영 방안 강구를, 노인복지과에는 노인학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예방책 마련을 위한 노인학대예방위원회의 조속한 구성 추진을 당부했다.
임현수 의원은 복지정책과에 경기도형 긴급복지 지원사업의 특례시 재산기준 조정을 위한 노력 및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위원회의 조속한 구성을, 노인복지과에는 일부 구에 한정된 경로당 서포터즈 지원 사업의 확대를, 여성가족과에는 다자녀 출생 가정 지원 교통카드의 불편 사항을 지적했다.
장정순 의원은 복지정책과에 보훈회관의 미흡한 부분 개선을 통해 개관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장애인복지과에는 수지장애인복지관 출입구 문턱 개선 및 사계절 활용을 위한 테라스 증축 관련 협의를, 여성가족과에는 딥페이크 문제 해결을 위한 유관 기관과의 협의체 구성을 요청했다.
김상수 위원장은 노인복지과에 오산리 천주교 공원묘지 도로 개설 등 다수인 민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및 해결을 위한 노력을, 장애인복지과에는 법정 운영비 보조를 받는 민간단체의 회원 수가 2년('23, '24) 연속 동일한 이유 확인 요청을, 아동보육과에는 다함께돌봄센터 위탁 시 소수 업체의 지나친 과점 현상을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