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현재위치://
  1. 용인뉴스
  2. 사회

[용인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분리배출 참여 확대 위한 ‘자원순환가게’ 운영

  • AD 소연기자
  • 조회 8995
  • 2026.04.23 20:11
- 11월 26일까지 화·목 운영…용인경전철 시청·용인대역 인근으로 이전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재활용가능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과 시민들의 자발적인 분리배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자원순환가게’를 운영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3717431399_1776942541.76.jpg
올해 자원순환가게는 기존 처인구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하던 장소를 옮겨 용인경전철 시청·용인대역 입구 맞은편 ‘문화관광해설사의 집’에서 운영된다.

운영 기간은 지난 9일부터 시작해 11월 26일까지이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문을 연다. 
다만 여름철 폭염 기간인 7월 13일부터 8월 14일까지는 운영을 일시 중단할 예정이다.

자원순환가게는 시민들이 투명페트병, 종이팩, 캔류 등 재활용가능 자원을 가져오면 배출량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폐건전지는 새 건전지로 교환할 수 있으며, 투명페트병과 캔류, 종이팩은 무게에 따라 포인트가 지급된다. 재활용 실적에 따라 탄소포인트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지난해에는 약 2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총 2569건, 7547㎏의 재활용가능 자원을 수거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 관계자는 “자원순환가게 운영은 생활폐기물 감량과 자원 재활용에 대한 시민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 활동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 용인시, ‘올해의 으뜸 공무원’ 첫 수상자 선정

    AD 소연기자 6,006 Dec 21 2015
    - 투자유치팀 임영선팀장, 안전총괄팀 신동익팀장 수상 영예 - 용인시는 올해의 으뜸 공무원을 뽑는 ‘제1회 용인시 공무원대상’에 투자유치과 임영선 투자유치팀장, 안전총괄과 신동익 안전총괄팀장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8일 밝혔다. ‘용인시 공무원대상’은 성실하고 창의적인 업무추진으로 소관분야에서 으뜸이 되는 공무원을 발굴?표창하여 우수공직자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올해 신설한 제도이다. 각 분야에서 뚜렷한 공적을 세우고, 생활에 모범이 …
  • ‘용인시 자원봉사자의 날’기념식‘성황’

    AD 소연기자 5,988 Dec 13 2015
    용인시는 ‘용인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이 지난 9일 오후 2시 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5년 한해동안 용인시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재)용인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정찬민 용인시장을 비롯해 용인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관계공무원, 자원봉사자 등 총 500여명이 참석해 한 해 동안 수고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인기가수 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