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를 위한 재미있는 방학선물, ‘콩알콩알’ 체험전
-용인 포은아트갤러리에서 8월 29일까지 열려
(재)용인문화재단, 로시난테아트컴 은 오는 6. 6~8. 29까지 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이벤트가 필요하지 않을까? 이를 위해 용인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혁수)은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는 ‘사계절 놀이터 <콩알콩알>’을 포은아트갤러리에서 8월 29일까지 진행한다.
그간 서울, 과천, 오산 등지에서 약 9만 명의 관객을 모은 <콩알콩알>은 여러 가지 씨앗을 소재로 한 오감만족 체험전이며, 어린이의 신체 건강 및 감수성 발달을 돕는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콩알콩알 은 90분의 체험시간 동안 씨앗과 함께하는 ‘사계절’ 놀이터이다. 첫 번째 놀이터 <깨알깨알 봄빛정원>은 참여 어린이들이 힘을 모아 아름다운 야광 화단을 꾸미고, 직접 깨알 과자를 만들어보며 씨앗과 친숙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두 번째 놀이터 <알콩달콩 여름보물섬>은 직접 콩알 풀장에 들어가 곡물을 만지고 놀며, 숨겨진 자석을 찾는 보물찾기 놀이를 통해 온몸으로 콩의 촉감을 느껴본다. 또한 세 번째 놀이터 <콩알콩알 가을놀이터>는 자연의 소중함과 신비함을 놀이를 통해 이해하고, 알록달록 고무공 던져 붙이기, 커다란 박 터트리기 놀이를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신체활동을 하며, 마지막은 겨울을 연상하게 하는 포토존으로 꾸며 어린이 관객의 추억을 담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된다.
특히 ‘콩알콩알’은 방마다 연극적 체험놀이를 기반으로 진행되는데, 관람료는 어린이 17,000원 / 어른 10,000원 이고 교육적 효과가 뛰어나며 다른 체험전과 차별화된 시도이다.
용인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계절놀이터 <콩알콩알>’은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우수한 어린이 체험전시인 만큼 많은 부모님들이 관심을 갖기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사항은 재)용인문화재단 031-896-7612, 로시난테아트컴 070-4641-8641 로 연락하면된다 <?xml:namespace prefix = 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