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정찬민)은 용인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마당지기 예술교육 재능기부단>을 3월 25일까지 모집한다.
시민 재능기부를 통해 문화예술 활성화 및 ‘1시민 1예술교육’을 실현하고자 마련된 <마당지기 예술교육 재능기부단>은 도농복합시 용인의 특성을 살려 재능기부자가 용인 지역 곳곳을 찾아가 예술교육 활동을 펼치게 된다.
예술교육에 경험이 없더라도 재단에서 마련한 워크숍을 통해 재능기부 활동을 할 수 있고 활동지원금이 제공되어 많은 용인시민들의 입소문을 타고 접수가 진행되고 있다.
재능기부단은 2016년 4월부터 시행될 <당신의 앞마당을 빌려주세요> 교육사업의 예술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당신의 앞마당을 빌려주세요> 프로그램은 예술교육을 받기 위해 이동이 어려운 용인시민을 위해 직접 찾아가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는 교육나눔 사업으로, 2016년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 간 용인시 처인구 및 기흥구 일대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재능기부단으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미술감상, 음악감상, 캘리그라피, 공예, 탭댄스, 미술, 가곡 중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해 워크숍을 통해 교육 이수 후 참여 가능하며, 이외에도 본인이 갖고 있는 예술재능을 활용해 다양한 분야의 재능기부가 가능하다.
지원 자격으로는 용인시에 거주자로서 예술교육 경력이 1년 이상인 자, 용인시 거주자로서 활동장르 분야의 교육을 수료한 자, 용인관내 대학교 예술관련 학과 재학생 또는 졸업생, 용인지역 예술가 등이 있다. 세부 지원 자격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의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총 100명 모집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원 양식 및 세부 사항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의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사항은 용인문화재단 예술교육팀(031-260-3337 로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