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마당에서 문화를 즐기세요! 마당지기가 찾아갑니다!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정찬민)은 용인 시민 3명만 모이면 예술 교육을 시행하는 ‘당신의 앞마당을 빌려주세요’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당신의 앞마당을 빌려주세요’는 용인시의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용인시민 누구나 문화예술을 통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지난 4월 11일 발대식을 가진 2016 ‘마당지기-예술교육 재능기부단’ 100여 명이 시민들의 예술 교육을 담당한다. 재능기부단은 신청자가 원하는 곳으로 찾아가 다양한 예술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본 프로그램은 2016년 10월까지 용인시 일대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매월 1일~15일의 기간 동안 다음 달의 교육 접수를 받는다. 용인 시민 누구나 3명 이상~10명 이하로 팀을 구성한 후 용인문화재단에 신청만 하면 원하는 장소에서 무료로 예술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당신의 앞마당을 빌려주세요’ 6월 프로그램은 4월,5월 프로그램보다 더욱 다채롭게 이루어질 예정이다. 캘리그라피, 도자기에 그림 담기, 가곡, 탭댄스, 입체종이 만들기, 미술감상, 음악감상 등의 7가지 기본 프로그램과 새롭게 추가되는 기타 프로그램(마술, 공예, 비트박스, 무용 등 포함) 중 희망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체험해볼 수 있다.
교육은 1회 교육을 기본으로 하며 신청자가 원하는 공간에서 이루어진다. 집 앞마당부터 아파트 주민 공동 이용 시설, 관리사무소 내 유휴 공간, 마을 회관 등 재능기부단이 방문하여 교육할 수 있는 공간이라면 어느 곳이든 가능하다.
6월 교육 신청은 5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이루어질 예정이며, 세부 사항 및 신청 방법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의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사항은 용인문화재단 예술교육팀(031-260-3337 로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