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란 무엇일까요?
정치란 올바른 마음과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치국의 근본일것이다. 그러나 작금의 여의도 정가의 국회의원들을 뉴스로 접할 때마다 올바른 정치를 하는 것인가 의문이 들 정도이다.
많은 국민들이 이렇게 묻고 있다 "지금 정치를 하시는 분들이 정치를 제대로 하고 있나요?
작금에 정치를 하시는 분들은 여의도 국회의사당의 월급쟁이 같은데 제가 잘못 본 것가요?
유권자 여러분 ! 제대로 직시하시고 제대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아무나 제발 뽑지 말아 주세요!
최선이 아니면 차선을 선택하시더라도 제발 일 할 사람좀 낮은 자세로 진실로 봉사하는 국민을 생각하는 사람을 선택해 주시면 우리의 생활이 나아집니다."라고 외침소리가 들리지 않는냐고 심연의 민초들의 외침소리가 들리지 않느냐고 되 묻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이맘때만 되면 항상 되풀이되는 역사의 굴레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것을 이제는 떨쳐버려야만 합니다.
우선 내가 살아가는 작은 지역에서 풀뿌리 민주주의의 작은 밀알을 씨뿌려야 합니다.?
이제는 우리가 유권자들만이 바꿀수 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처인은 언제까지 이래야 하나요?
처인구가 나아질려면 유권자들의 생각이 바뀌어야 가능합니다. 한번보십시오.
용인의 최대 재래시장을 다시한번 보십시오. 한 사람의 리더가 분위기를 바꾸어 놓았습니다.
상인회 집행부가 바뀌었는데 재래시장이 전보다 활기가 생겼습니다. 무엇인가 꿈틀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우리유권자들이 무언가를 보여줍시다.
자기 월급 타 먹으려고 국회의원 되겠다는 쓰레기를 청소해 냅시다.
그래야 우리가 살아갈수 있습니다. 그래야 지역 위정자들이 월급쟁이가 아닌 진정한 지도자로 바뀔겁니다.
그래야 그 밑에 도의원 시의원도 일을 할 듯 합니다. 또한 시민의 공복인 공무원들도 표리부동하지 않을 듯 싶습니다. 우리의 권리는 우리 유권자가 스스로 찾읍시다.
용인의 미래의 희망과 발전을 가질려면 중앙정치 무대에서 제대로 일 할 인재가 필요합니다.
편집: 용인티비종합뉴스 편집국장 ? 김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