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산업진흥원(이사장 이상일, 이하 진흥원)이 전국의 입찰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용인시 맞춤형 입찰정보 제공 서비스’를 19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는 용인시 관내 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조달청을 포함한 공공기관과 민간업체 등 전국에 산재되어 있는 입찰정보를 기업들이 한 곳에서 신속하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해당 서비스에 가입한 기업은 기간별, 업종별, 지역별, 관심검색어, 면허품목 등 입찰정보를 지정해 놓으면 원하는 맞춤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고, 전문 콜센터를 통해 입찰전문가에게 입찰절차 및 방법에 대해 도움받을 수 있다.
용인시에 사업장을 둔 기업이나 소상공인이면 용인시 맞춤형 입찰정보 홈페이지에 가입한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가입업체 대상으로 입찰 실무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기업이 원하는 조달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잘 활용하여 관내 기업의 실질적 성과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판로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서비스는 ‘용인시 맞춤형 입찰정보 시스템’(ypa.bidpage.co.kr)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