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현재위치://
  1. 지역뉴스
  2. 수지구
  • 수지구보건소/ 어린이 인형극으로 아토피 예방관리법 교육

    AD 소연기자 5 May 17 2019
    - 수지구보건소, 보습제 바르기,건강한 음식 먹기 등 쉽게 안내 - 용인시 수지구보건소는 용인문화예술원과 포은아트홀에서 관내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어린이 1890명에게 인형극을 통해 아토피,천식 예방관리법을 안내했다. 이 인형극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해 노래와 율동으로 로션 바르는 법, 건강한 음식 먹는 법 등을 알려주고 있다. 공연을 …
  • 용인시 동천동, 자이아파트에 경로당 개소

    AD 소연기자 27 May 09 2019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은 8일 동천자이아파트 경로당이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자이1차아파트 단지 커뮤니티시설 내 설치된 이 경로당은 196.85㎡ 규모로 할아버지?할머니방과 거실 및 주방 등의 시설을 갖췄으며 어르신들의 친목도모와 여가활동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동천동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편안한 쉼터이자 여가의 장을 마련한 것을 축하한다”며 “지역주민과…
  • 풍덕천1동, 청사 앞 파고라 설치 주민 휴식공간 마련

    AD 소연기자 33 May 07 2019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1동은 행정복지센터 앞에 주민 쉼터로 활용할 수 있는 파고라를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기존 설치되어 있던 파고라가 노후해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는데다 지붕이 없어 날씨와 관계없이 상시 이용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이에 동은 기존 파고라를 철거하고 잠시 비나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지붕이 있는 정자 형태의 파고라를 새로 설치했다. 동 관계자…
  • 수지구, 초,중,고생 700명 대상 문화가 있는 날 행사

    AD 소연기자 46 May 04 2019
    용인시 수지구는 3일 상현중학교 운동장에서 새빛초, 상현중,고등 학생, 주민 등 700여명이 참여해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열었다.구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점심시간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여는데 이번엔 특별히 청소년을 위한 공연을 마련해 학교로 찾아간 것이다. 이날 비보잉 그룹 올마이티후즈와 가능동 밴드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여…
  •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꼭 지켜 주세요”

    AD 소연기자 48 May 04 2019
    - 수지구, 수지구청역 일대 상가 밀집지역에서 홍보 캠페인 - 용인시 수지구는 3일 유동인구가 많은 점심시간을 이용해 수지구청역 일대 상가 밀집지역에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불법주차와 주차방해 근절 캠페인을 벌였다.이날 수지구 사회복지과 직원들은 수지장애인복지관 관계자들과 함께 주차구역 위반 시 과태료 등을 적은 피켓을 들고 거리를 행진했다. 또 시민들과 …
  • 수지구 성복동, 협의체서 홀로어르신 생신상 봉사

    AD 소연기자 52 May 02 2019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은 1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생신을 맞은 저소득 홀로어르신을 주민센터로 초대해 생신상을 차려드렸다고 밝혔다. 협의체 위원들은 이날 참여한 어르신 5명에게 직접 조리한 음식으로 차린 생신상과 케이크를 대접했다. 또 생신 축하 및 어버이날을 기념한 생필품 꾸러미도 전했다. 생신상을 받은 한 어르신은 “생일날 혼자 보낼 때가 많아 쓸쓸했는데…
  • 성복동, 주민자치위원회‘내 고장 바로알기’역사 탐방

    AD 소연기자 52 May 02 2019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은 2일 주민자치위원회 회원, 주민 등 30여명이 ‘내 고장 바로알기’ 역사 탐방을 했다고 밝혔다.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여 자긍심과 애향심을 가지고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서다. 이날 참여자들은 처인구 백암면 한택식물원과 조선 실학의 선구자 반계 유형원 선생 묘소, 예아리박물관 등을 탐방했다.우석원 주민자치위원장은 “평…
  • 수지구, 빛이 즐거운 도시 만들 야간경관계획 세운다

    AD 소연기자 72 Apr 26 2019
    - 용인시, 권역·경관별 가이드라인 제시…5월9일 공청회 7월 확정 - ‘야경이 멋진 도시, 밤하늘의 별이 보이는 도시, 밤거리 보행이 편안한 도시….’ 용인시는 ‘빛의 기억으로 즐거워지는 사람들의 도시’를 미래상으로 ‘용인시 야간경관계획(안)’을 마련해 5월9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시민과 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공청회를 연다. 각 권역의 도시기반시설이나 건…
  • 수지구, 구청 대회의실서‘문화가 있는 날’공연

    AD 소연기자 101 Apr 24 2019
    용인시 수지구는 2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점심시간을 이용해 막간 공연을 선보이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열었다.이날 공연은 관현악 4중주 연주팀 아이네스가 ‘사랑의 인사’를 비롯해 10여곡의 클래식 연주를 선사해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네스는 김연아 선수의 갈라쇼 무대로 이름을 알린 관현악 그룹이다. 사전 공연 관람을…
  • 용인시 여성회관 제41기 정기교육 수강생 모집

    AD 소연기자 118 Apr 15 2019
    - 용인시, 조리,인문교양,문화예술 등 7개 분야 78개 강좌 - 용인시 여성회관은 5월13일부터 8월2일까지 3개월 과정으로 운영하는 제41기 정기교육 수강생 1508명을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모집대상은 조리, 헤어?뷰티, 기술실용, 정보화, 인문교양, 직업능력, 문화예술 등 7개 분야 78과목으로 떡?한과 만들기, 가정커트와 펌, 한복만들…
  • 죽전1동, 체육회서 나눔장터 수익금 이웃돕기 성금 기탁

    AD 소연기자 132 Apr 14 2019
    용인시 수지구 죽전1동은 12일 체육회 회원들이 이웃돕기 성금 33만 550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한 성금은 지난 9~10일 체육회 주관으로 열린 한마음 나눔장터 수익금이다. 김종기 체육회장은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을 판매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정평천 벚꽃축제 주민 1천여명 참여

    AD 소연기자 122 Apr 13 2019
    - 풍덕천2동, 11~12일 청사초롱 벚꽃길 걷기 등 다양한 행사 열려 -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2동은 11~12일 이틀간 주민센터 주차장 일원에서 열린 ‘제5회 정평천 벚꽃축제’에 1천여명의 주민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시민들은 청사초롱이 설치된 정평천 주변을 걸으며 아름다운 벚꽃 야경을 즐기기도 했다. 축제 첫날인 11일에는 관내 초등학생들이 참가하는 어린…
  • 상현2동, 주민 200여명 대상 명사초청 특강 개최

    AD 소연기자 147 Apr 08 2019
    용인시 수지구 상현2동은 3일 주민자치위원회가 자치센터 3층 아름드리실에서 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명사초청 특강을 열었다고 밝혔다.이날 뽀빠이 이상용씨가 명사로 초청돼 삭막한 현대인의 삶 안에서 스스로 희망과 여유를 가지는 방법과 다양한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에 참여한 한 주민은 “특강을 들으며 그동안 너…
  • 여성회관 ‘다온터’ 시민 학습공간으로 개방

    AD 소연기자 140 Apr 08 2019
    - 용인시, 시민 누구나 학습·전시·모임 공간 이용토록 무료 대관 - 용인시는 수지구 풍덕천동 여성회관 1층 ‘다온터’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대관한다고 8일 밝혔다.다온터는 공연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어울림 공간과 시민단체나 동아리가 소규모 모임을 할 수 있는 회의실, 전시?강연에 활용할 수 있는 전시실 등 3개 공간으로 이뤄져 있다. 대관은 평일 9시부터 …
  • 안전문화 확산 위해 수지구 일대서 캠페인

    AD 소연기자 160 Apr 05 2019
    용인시는 4일 수지구청 일대에서 제278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시민들에게 생활안전 수칙 등을 안내하는 캠페인을 가졌다.이날 캠페인은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를 진단하는 국가안전대진단과 연계한 것으로 김대정 제2부시장, 시민안전담당관 등 시관계자 40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안전수칙, 불법 주?정차 근절 등을 알리는 피켓을 들고 수지구청 일대를 돌며 홍보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