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수지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김현숙)은 오는 5월 21일(토) ‘제5회 수지문화나눔축제’를 수지구청 수지복지센터 광장에서 진행한다. 총 2,000여 명의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축제로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수지문화나눔축제는 5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 개회식을 시작으로 ▲체험나눔(천연비누,에코백 만들기, 가족 캐리커쳐, 에어 바운스 등), ▲사랑나눔(먹거리 장터, 의류,생필품,문구류 판매 등 바자회), ▲공연나눔(문화 공연, 행운권 추첨 등), ▲복지나눔(노인,장애인 인식 개선 체험, 인권 인형극 등) 등 4가지 분야의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마련하여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행운권 추첨을 통해 가족사진 촬영권, 상품권 등 기념품을 제공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풍성한 축제를 준비하고자 한다.
이번 축제는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이라는 취지로 진행되며, 지역사회와의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자 한다.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내 어르신과 장애인들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키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