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이사장(정찬민) 2016년 5월 21일(토) 관내 초등 3~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문화체험 프로그램인‘오! 해피데이’를 실시하였다.
청소년 문화체험‘오! 해피데이’는 지역 청소년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성 향상 및 균형적인 성장과 건전한 여가 문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2차 활동의 주제는 과학체험으로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진행 하였으며, 입체 돔 영상관, 별자리 성도수업, 에어로켓발사 체험, 케이블카 체험, 보조 관측 등 다양한 체험을 하였다.
참가 청소년들은 지름 스크린 입체 돔 영상관을 통해 별자리와 신화를 알게 되었고, 가상 비행체험을 통한 환상적인 우주여행을 잠시 경험해 보았다. 또한 순수 국내기술로 제작된 국산 제1호 망원경을 통해 별을 관측하였다. 우주의 신비를 체험하며 학업의 스트레스를 벗어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아울러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이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활동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성과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청소년과 지역 주민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3차 활동은 6월11일 생태교육 및 갯벌체험 등 어촌체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사항은 수지청소년문화의집(031-328-9882 로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