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스트레스를 날려라-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이사장(정찬민) 2016년 9월 24일(토) 관내 초등 3~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문화체험 프로그램인‘오! 해피데이’를 실시하였다.
청소년 문화체험‘오! 해피데이’는 지역 청소년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성 향상 및 균형적인 성장과 건전한 여가 문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4차 활동의 주제는 승마체험으로 경기도 처인구에 위치한 해두리 승마클럽에서 진행 하였으며, 승마교육 및 체험, 말 먹이주기, 염좌체험, 목공예 만들기, 트랙터타기, 풀 썰매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멋진 말을 타고 달리니 제가 장군이 된 거 같아요’ 라고 씩씩하게 전하였다. 참가 청소년들은 체구가 크고 멋진 말들을 보며 대형 가축에 대한 두려움도 없애고 가축과의 교감을 통해 가까이서 관찰하고 느껴볼 수 있었다. 이번 승마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를 벗어나 건강하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아울러 용인시미래재단의 프로그램을 통해 시정 비전인 먼저 사람을 생각하고 존중하며 소통으로 공감하는‘사람들의 용인’, 올바른 인성이 중시되고 청소년의 웃음소리가 들리는‘젊은 용인’을 구축하고, 재단 신동빈 상임이사의 교육철학인 참여,소통,나눔, 행복의 아름다운 공동체‘꿈을 향한 청소년 세상, 함께하는 지역사회, 도전하는 청소년 세상’의 구현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성과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청소년프로그램 문의는 전화 031-328-9882 또는 홈페이지 (www.sujiyouth.or.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