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현재위치://
  1. 지역뉴스
  2. 수지구

수지구, 추석 앞두고 주민센터와 환경정화활동 실시

  • AD 소연기자
  • 조회 57
  • 2017.09.27 21:38

용인시 수지구는 추석을 앞두고 쾌적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동 주민센터와 함께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상현1동은 26일 주민자지위원회 등 민간단체 회원들과 자원봉사자 등 50여명이 참여해 원천리천 산책로 일대에 메리골드 1만여본을 식재하고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 0.5톤을 수거했다.

 

지난 25일에는 수지구 생활민원과, 풍덕천1동 주민센터, 풍덕천1동 민간단체 회원 등 100여명이 참여해 수지구청 일대 주요 도로와 상업지역, 주택가 등을 돌며 버려진 쓰레기 2톤을 수거했다. 또 전단지, 현수막 등의 불법광고물을 제거하고 무단투기 방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오는 27일에는 성복동에서 민단간체 회원 등이 참여해 성복천 산책로 일대와 주민센터 인근 주요도로에서 환경전화 활동을 펼치고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향객과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 풍덕천2동, 삼천리자전거 수지점서 자전거 11대 기탁

    AD 소연기자 3 Dec 15 2017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2동은 15일 삼천리자전거 수지점에서 연말연시 이웃돕기 운동인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에 자전거 11대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자전거를 기탁한 삼천리자전거 수지점 관계자는 “원거리 통학으로 힘들어 하는 관내 저소득가정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자전거를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기탁된 자전거는 경기 사회…
  • 겨울철에도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AD 소연기자 3 Dec 15 2017
    용인시, 수지 여성회관서 오는 21일~내년 3월까지 개설 -그동안 겨울철에는 중단됐던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가 수지구 풍덕천동에 있는 여성회관에서 오는 21일~내년 3월까지 첫 운영된다. 용인시는 겨울철에도 시민들이 우수한 품질의 로컬푸드를 구매할 수 있도록 수지구 여성회관 1층 로비에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키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용인시 관내…
  • 수지구, 직장어린이집과 ㈜세이프시스템서 이웃돕기 성금 기탁

    AD 소연기자 3 Dec 15 2017
    용인시 수지구는 지난 13일 구청 직장어린이집과 소방설비 제조업체인 ㈜세이프시스템에서 연말연시 이웃돕기 운동인 ‘사랑의 열차’에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지구청 직장 어린이집 원아 12명은 교사와 함께 구청을 방문해 나눔장터를 개최해 마련한 수익금 51만5천원을 기탁했으며, ㈜세이프시스템도 100만원을 기부했다. 기탁된 성금은 경기공동복지모금회를 …
  • 죽전2동, 민간단체 연합 송년회 개최

    AD 소연기자 3 Dec 14 2017
    용인시 수지구 죽전2동은 지난 13일 오후 관내 한 음식점에서 통장협의회 등 6개 민간단체와 함께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통장협의회와 주민자치위원회, 체육회, 청소년지도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회 등 민간단체 회원과 주민, 시의원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올 한해 주민참여로 펼쳐진 다양한 행사와 나눔의 현장을 담…
  • 죽전2동, 민간단체 연합 송년회 개최

    AD 소연기자 19 Dec 14 2017
    용인시 수지구 죽전2동은 지난 13일 오후 관내 한 음식점에서 통장협의회 등 6개 민간단체와 함께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통장협의회와 주민자치위원회, 체육회, 청소년지도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회 등 민간단체 회원과 주민, 시의원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올 한해 주민참여로 펼쳐진 다양한 행사와 나눔의 현장을 담…
  •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우수기관 선정

    AD 소연기자 4 Dec 14 2017
    용인시는 수지구보건소가 지난 13일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기여한 공로로 경기도지사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도 고혈압?당뇨병 광역교육센터가 주관한 이날 대회에서 도내 44개 보건소 중 용인시 수지구보건소와 안산시 상록수보건소 등 2개 기관이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수지구…
  • 죽전1동, 사랑의 교회서‘사랑의 열차’에 성금 기탁

    AD 소연기자 4 Dec 13 2017
    용인시 수지구 죽전2동은 지난 12일 관내 사랑의 교회에서 연말연시 이웃돕기 운동인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에 성금 54만6,75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지난 10월 교인들이 자체적으로 바자회를 열어 마련한 것이다. 사랑의 교회 관계자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 위해 교인들이 뜻을 모아 바자회를 개최하고 성금을…
  • 아빠 육아 돕는 토크 콘서트 개최

    AD 소연기자 8 Dec 11 2017
    - 용인시, 아빠?자녀 참여해 함께 놀고 대화 나눠 - 용인시는 지난 9일 수지구 상현동 건강가정지원센터 강당에서 아빠들이 육아법을 배우도록 하는 ‘아빠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빠와 자녀 50쌍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직장생활에 바쁜 아빠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육아법을 배우도록 아빠와 함께하는 놀이 활동과 토크 콘서트 등 2부로 나…
  • 죽전1동, 주민자치위원회서 어려운 이웃에 김장김치 전달

    AD 소연기자 72 Dec 07 2017
    용인시 수지구 죽전1동은 지난 6일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관내 홀로어르신 등 관내 저소득층 가정 100가구에 5kg짜리 150박스 분량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한 김치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수익금 일부를 사용해 마련한 것으로 주민자치위원들은 직접 저소득가구를 방문해 김치를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김치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혼자 어렵게 살다…
  • 죽전2동, 통장협의회 등서‘사랑의 열차’에 500만원 기탁

    AD 소연기자 9 Dec 07 2017
    용인시 수지구 죽전2동은 지난 6일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체육회, 부녀회, 청소년지도위원회 등 민간단체 5곳에서 연말연시 이웃돕기 운동인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에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한 성금은 각 단체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과 죽전2동 나눔장터 운영 수익금 등으로 마련한 것이다.성금은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탁돼…
  • 죽전1동, 주민자치위원회서 어려운 이웃에 김장김치 전달

    AD 소연기자 10 Dec 06 2017
    용인시 수지구 죽전1동은 6일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관내 홀로어르신 등 관내 저소득층 가정 100가구에 5kg짜리 150박스 분량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한 김치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수익금 일부를 사용해 마련한 것으로 주민자치위원들은 직접 저소득가구를 방문해 김치를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김치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혼자 어렵게 살다보니 …
  • 시립죽전어린이집서 바자회 수익금 기부

    AD 소연기자 10 Dec 05 2017
    - 용인시, 저소득 어린이 돕는‘디딤씨앗통장’에 기탁 - 용인시는 지난 4일 시립죽전어린이집 원장과 학부모, 원아 등이 바자회 수익금 125만100원을 저소득층 어린이를 돕는 ‘디딤씨앗통장’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시립죽전어린이집은 지난 10월 부모참여 수업의 하나로 바자회를 열고 책과 문구, 의류, 장난감 등을 팔아 수익금을 모았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절…
  • 죽전2동, 대현초 학부모회서 이웃돕기 성품 기탁

    AD 소연기자 12 Dec 04 2017
    용인시 수지구 죽전2동은 대현초등학교 학부모회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수제 쿠키와 빵을 기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기탁한 빵과 쿠키는 대현초등학교 학부모와 학생들이 학교 조리 실습실에서 직접 만든 것으로 관내 저소득가정 14곳에 전달됐다. 대현초등학교 학부모회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맞아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고 싶어 아이들과 함께 빵과 쿠…
  • 풍덕천2동, 저소득 어르신에 무료 장수사진 촬영

    AD 소연기자 23 Dec 01 2017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2동은 1일 엘지전자 베스트샵 수지점 후원으로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 20여명에게 무료로 장수사진을 찍어주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전문 사진작가가 나와서 찍었으며, 촬영한 사진은 액자에 넣어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엘지전자 베스트샵 관계자는 “어르신들에게 의미 있는 사진을 찍어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 정찬민 시장, 범죄예방시설 현장점검

    AD 소연기자 25 Dec 01 2017
    무인 안심택배함, 풋SOS비상벨 등- 편의점,원룸밀집지역 등 방문해 정상작동 여부 확인 -정찬민 용인시장은 1일 오전 범죄예방을 위한 안전시설물인 안심택배함, 풋SOS비상벨 등이 설치된 수지구 풍덕천동 일대 도서관과 편의점, 원룸밀집지역 등을 점검했다. 낯선 사람을 대면하지 않고 택배물품을 수령하는 안심택배함은 현재 용인시 관내 6곳에, 발로 누르기만 하면…